3일 뒤에 제주도로 보름살기를 가기로 결정했는데 가기 싫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초코몰살녀
한 달 전
3일 뒤에 제주도로 보름살기를 가기로 결정했는데 가기 싫어요
안녕하세요 예비중학생입니다. 일단 저는 중학생이 되고나서부터 6년간은 학업에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중학교를 준비하는 방학에 조금이라도 더 공부를 해야 다른 또래보다 늦춰지지 않으리라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부모님께서는 앞으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하니까 엄마와 동생과 셋이서 제주도 보름살이를 갔다 오라고 하십니다. (아빠께서는 일때문에 못가심) 그래도 저는 거절을 했습니다. 다른내용이지만 아빠의 수입이 넉넉하지 않기도 하기때문에 이유는 그냥 말하지 않고 가지 않겠다고만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에 이끌려 3일뒤에 바로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보름이면 꽤 긴시간이기에 제가 성적이 잘나오는 편도 아니라 그시간에 학원을 더 다니고 학습지의 양을 늘리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5일 전
공부를 더 잘하고 싶은 마카님께
#공부잘하는방법 #불안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중학교에 곧 입학하는 데 공부를 충분히 해야 하는데 부모님에 이끌려 제주도 보름살이를 가게 되어 걱정되는 마음에 질문을 올려주신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아마도 마카님께서는 학업성적을 향상시키고 싶은 마음이 크신 것 같습니다. 지금보다 더 잘하고 싶고 중학교 때부터는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단순히 제주도 보름살이를 가기 싫은 것이 아니라 가족의 형편을 고려하여 가지 않겠다고 한 점을 보면 마카님께서는 사려가 참 깊으신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마도 부모님께서는 제주도 보름살이를 통해 마카님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바라실 것 같습니다. 아버지의 수입까지 고려한 부분은 마카님께서 참 기특하지만 부모님께서도 충분히 그러한 부분은 계산되어 결정한 사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그저 공부하는 시간이 많고 많이 외우는 것뿐만 아니라 공부를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것들을 개발시켜야 합니다. 6년 동안 학업에 집중한다는 것은 6년 동안 공부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측면에서 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생활, 운동하기, 수면 잘 취하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배제되는 경향이 있는데 오랫동안 공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것들이 잘 지켜지면 좋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족과 지내면서 즐거웠던 추억들, 그곳에서 경험한 감정, 새로 알게 된 내용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마카님께서 앞으로 살아가는 데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저 논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하기 위해 간다고 편안하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를 못하는 것이 걱정이 된다면 제주도에서 잠깐씩 시간을 내어 문제를 푼다거나 책을 읽으며 지내는 것도 불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
heenyang030 (리스너)
한 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 잘 읽었습니다. 제주도 보름살이를 안가겠다는 이유가 경제적 요인을 생각해서 안가겠다하신게 참 생각이 깊은 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제 생각엔 마카님의 의견도 정말 일리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는 시간을 줄여 그 시간에 학업에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마카님, 긴 레이스를 달리려면 충분한 휴식기가 필요합니다. 쉬는 것이 다 의미없고 시간이 아깝다고 느낄실 수 있지만 공부는 정말 효율적으로 하는게 중요해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공부하면 체력적으로도 집중력면에서도 힘들겠죠? 이번 방학 때 충분히 쉬고 그 에너지를 아꼈다가 정말로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시기에 그 에너지를 사용하면 좋은 성적을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지금 공부해야겠다는 의욕을 잃지 마시고 길게 꾸준히 공부하시면 충분히 다른 학생들을 따라잡으실 수 있을거에요. 응원합니다 마카님!
소복소복
24일 전
성적도 좋지만 경험도 좋더라고요. 성적은 기억안나도 경험은 기억나더라고요. 제주도 간 김에 예쁜거 눈에 담고 즐기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