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안쉬어지네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밍구리12
한 달 전
숨이 안쉬어지네요
분명 제가 힘들어서 놓고 싶어한 연애였습니다. 툭툭 던지는 말 속에서 나를 소중히 하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본인의 취업 성공 속 뒷전으로 밀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싸움이 일어나면 너는 이해할수가 없다. 뭐라는거냐 라는 말을 일삼으며 회피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혼자 힘들어 하다 이별을 말하고 다시 재회하기를 몇번이나 반복했습니다.나한테 무엇보다 소중한 사람인데 많이 상처주고 괴롭게 했습니다. 당연히 그만큼 저도 상처 받고 슬퍼했습니다. 하지만 헤어지고 난 지금 그런건 생각나지 않네요. 이제는 모든 연락 방법이 차단당해 제 마음을 전할수조차 없게 됐네요. 모든 주변 사람들이 그냥 너희는 안맞았다. 그 사람은 그럴 가치가 없다 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 사람의 성향 속 저를 배려했던 부분들이 이제서야 보입니다. 그 사람이 아무리 개차반이고 나쁜 사람이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제발 다시 제곁에서 웃어줬으면 좋겠어요. 너무 힘들고 울다 지쳐 잠들길 반복합니다.
불안중독_집착우울호흡곤란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정보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행복한 기억은 그대로 남겨두세요.
#이별 #우울 #불안
안녕하세요 마카님 :) 마카님의 이야기를 듣고 온 상담사 정보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힘든 연애를 겪으시고 이별을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오늘도 많이 울었나요? 좀 괜찮나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 굉장히 힘든 연애를 하고, 힘들게 이별하고 있네요. 마음이 많이 힘들 것 같아요. 그 기분을 어떤 말로 형용할 수 있을까요... 단절되고, 홀로 남겨진 것 같고, 공허한 그 느낌을요. 힘든 마음에 이해하고 공감하고 싶습니다. 만날 때는 너무 힘들고 헤어지고 싶었어도, 막상 헤어지고 나면 좋았던 부분, 아쉬웠던 부분이 크게 남는 것 같아요. 지금은 그런 부분에 집중해서, 후회가 커질 수도 있는 시기라는 이야기예요. 하지만 마카님도 알고 계시듯이, 그 사람은 나를 힘들게 한 사람이에요. 분명 행복한 순간들도 있었겠죠. 그런 행복했던 순간은 '나는 한 사람에게 사랑받았구나', '나는 사랑받을만한 사람이니, 또 사랑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남겨두는 게 좋아요. 억지로 마음을 움직이려 하거나 억누르려 하지 말고요. 그리고 눈물이 날 때는 눈물이 더 이상 안 날 때까지 펑펑 울어버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렇게 울고 나면 마카님 곁에 남아있는 사람이 보일 거예요. 바로 마카님 자신이요. 사랑을 할 때도 마카님은 행복하게 지내고 싶다는 마음이 있지 않았나요? 그 사람에게 상처를 줄 때도 나의 행복을 바라고 한 실수가 아니었나요? 누군가가 마카님의 행복을 빌면서 행동하지만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렇지만 언제나 함께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저는 그런 사람이 있으면 실수해도 괜찮다, 참 고맙다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말을 마카님이 자신에게 해줄 수 있을 때, 정말 괜찮아질 거예요. 연애에서 상처받고 실수하고 이별해도 괜찮아요. 그럴 수 있어요. 얼마나 애쓰고 있어요, 마카님 자신이요. 스스로 꼭 안고 토닥토닥 한 번 해주세요 :) 마카님은 사랑받을만한 사람이에요.
상담을 받게 되면 마카님이 혼자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들지 않도록 도와드릴 거예요 :) 혼자서 힘들어지면 언제든지 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