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부터 부모님이 사이가 많이 안 좋으셨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엄마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yym23
한 달 전
어렸을 때 부터 부모님이 사이가 많이 안 좋으셨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엄마는 자살시도까지 했었어요 아빠는 계속 술만 마시고 저랑 동생한테 화를 엄청 내요. 집안 물건도 다 때려 부수고요.. 그리고 저 학교에서도 친구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기분이고 요새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난 잘하는 것도 없고 나때문에 가족이 이런 거 같고 나때문에 주변사람들이 힘들어하는 거 같다 괜히 태어났다 왜 살지 그냥 죽어버릴까” 또 요즘 별거 아닌 거에 자꾸 심한 자책을 해요 자해도 하게돼요 예전보다 짜증도 많이 나고 눈물도 많아졌어요 계속 이렇게 사는 게 너무 괴로워서 죽고싶어요
어지러움충동_폭력두통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부모님의 불화와 친구들과 힘든 관계, 모든 것이 제탓 같아요
#부모님의불화 #자살사고 #우울증상 #모든게제탓같아요 #학교폭력
안녕하세요 마인드까페 전문상담사 임어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의 갈등으로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학교에서까지 친구들로부터 소외를 당하고 있다보니 최근 극단적인 생각이 들면서 자해까지 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다보니 복잡한 마음에 상담을 신청하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부모님이 자주 다투거나 큰소리가 오고가면 자녀들은 불안하고 무서운 마음이 들어요. 위로받고 싶은 마음에 다가갈까 하다가도 술을 드시고 크게 화를 내는 아버지의 모습에 혼란스럽기도 하고 혹시 오늘은 혼이 나지 않을까 늘 위축된 채로 지내오셨을거예요. 한편으론 이런 남편으로 인해 어머니 또한 심적으로 많이 괴로우셨을거 같아요. 어떤 사유인지는 모르지만 어머니의 자살시도로 인한 두려움과 불안감으로 늘 혼란스럽고 마카님이 의지하고 기대기보다는 오히려 염려되는 마음이 크시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이런 상황도 견뎌오기 너무나 힘들었을텐데 학교에서까지 소외를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셨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어려움을 겪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얼마나 괴롭고 힘들면 죽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자해까지 하게 되었을까 마음이 아프네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니라는 거예요. 어떤 상황으로 인해 힘든 상황을 겪고 있을까요. 또 어떤 시도들을 해보았을지 궁금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울감이 너무 심하다보면 극단적인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로 인해 자살사고가 올라오기도 해요. 중요한 것은 마카님 자신의 힘든 마음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학교내 위센터를 통해 상담선생님과 나누시거나 청소년상담기관을 통해 지금의 힘든 마음을 털어놓고 나누면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하고 싶어요. 아직은 마카님 혼자 지금의 힘든 상황을 직면하는 것이 많이 힘들어 보입니다. 가정 안에서 겪었던 아픔이 크다보니 지금의 아픔을 직면하면서 현실적으로 풀어나가기보다는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억울하거나 불쾌한 상황에서도 무조건 참거나 회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아마도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의 불화와 이로 인해 느낀 관계 속에서의 두려움과 불안이 막연하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이제는 부모님의 불화와 친구들이 힘들게 대하는 상황들이 마카님을 더 이상 불안하게 하지 않도록 지금의 힘든 상황을 마주하고 혼자의 힘으로 힘들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길 권합니다. 만약 위의 상황으로도 힘들다면 언제든 마인드까페의 전문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마카님은 더 이상 혼자가 아니예요. 감사합니다.
riversandwoods (리스너)
한 달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의 불화, 어머니의 자살시도, 아버지의 폭언 등을 경험하셨네요.. 부모님 사이에서 위축되어 눈치 보고 두려워했을 어린 마카님이 떠올라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감당하기에 너무나 버겁고 힘드셨을 것 같아요. 마카님의 마음이 편치 않기에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에도 집중하기가 어려웠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절대 마카님 때문이 아니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부모님의 문제는 마카님과는 별개로 두 분이 풀어가셔야 할 문제이고, 마카님께는 아무 잘못이 없으니까요. 한참 가족의 따뜻한 지지와 사랑을 받아야 할 시기에 불안정한 상황에 놓인 마카님께서 감당하기 어려운 우울감을 경험하고 계신것 같아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혹시 학교 상담 선생님께 용기내어 이런 상황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수 있을까요? 또 마카님은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감을 느끼시는지도 궁금해요. 힘들 때 언제든 지금처럼 이곳에 와서 글을 남겨주세요. 마카님의 이야기를 더 듣고싶고 응원하고 싶어요.
Ooozzaa (리스너)
한 달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가정에서 받으신 상처와 아픔이 너무 커보여 제 마음도 너무나 아픕니다.. 먼저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마카님께서 겪으신 이 모든 일 들은 결코 마카님 때문이 아니라는거예요. 그저 마카님을 둘러싼 모든 상황이 마카님에게 너무 버겁고 힘드셨을 거 같다,, 많이 괴로우시겠다,, 이런 생각이 들어요. 어린나이부터 가정에서 큰 상처와 아픔을 겪으시며 기댈데도 없이 묵묵히 외로이 버텨오셨을 마카님을 생각하니 마음이 찢어지는것 같네요,, 결코 “나때문에” 라는 생각 하지 말으셨음 해요..! 모두 마카님때문에 이러난 일들이 아니니까요. 부디 심한 자책과 자해는 하지 말으셨음 합니다.. 학교에서도 친구들과의 관계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거 같은데 정확히 어떤 상황인진 모르나 가정에서도 학교에서도 보호받지 못한다고 느껴지신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심이 어떠신지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마카님이 이제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힘드시다면 언제든지 이렇게라도 종종 글 올려주세요. 마카님께 더 큰 위로와 응원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