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이 없고 우울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힘을내어본다
한 달 전
의욕이 없고 우울해요
하염없이 눈물이 납니다 아기 재우고 나면 내모습 살아갈 미래 등등 우울감에 빠져 무엇 할 의욕도 사라집니다 우울감에는 말 못할 고민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불안한 내 미래. 아이와 태어나서부터는 독박육아에 잠이라도 하루만 푹 자고 싶습니다 죽고 싶은데 아이가 눈에 밟히네요 답답해서 죽을거 같기도하고 언제나처럼 혼자같은 이 기분이 우울하고 슬퍼요 올 한해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우울불면두통스트레스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7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올 한해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우울 #불면 #두통 #스트레스 #의욕없음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올 한해 너무 많이 고생하시고 애쓰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혼자서 육아를 한다는 것은 너무 힘들고 엄마라는 이유 하나로 감당하기는 너무 어렵고 힘든 직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로 감당하는 것은 아픔을 나누는 친구가 없다는 것이고 그래서 더 외로웠을 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혼자서 육아를 하신 한해 고생하시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이 뭐라고 자기들 입맛에 맛 게 이야기 할지 모르지만 마카님의 최선을 다하고 온 힘을 다해서 육아를 하신 분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홀로 독박 육아를 하면 우울감이 생기고 내가 뭐하고 있나 하는 생각도 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아기가 예쁘고 소중하지만, 엄마라고 해서 힘든 것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눈물도 많이 흘리셨을 것이고, 화도 많이 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로 육아에 전념하고 자신의 삶을 희생하신 마카님에게 격려와 힘을 드립니다.
홀로 힘들 때 같이 할 수 있는 친구가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링띵티비
한 달 전
쏭쏭이님은 아름다운 빛을 보실거에요 올 한해는 너무 우울하고 답답하지만 내년에는 어떨지 아무도 모르는 일 아니겠나요? :D 더욱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면 좋겠어요 저도 우울감 때문에 불안하고 계속 울고 미래가 너무 걱정 된 적이 있어요. 그치만 항상 열심히 살면 다가와줘서 도와주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당신을 위해 사는분을 저라고 생각하시고 항상 살아만주세요 힘드신일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두 귀 열고 들어드릴게요.
faith2022
한 달 전
너무 수고하셨어요. 하루라도 아이를 맡기고 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이의 얼굴을 보노라면 아이가 눈에 밟혀서 그 힘으로 또 하루를 살아가고 서서히 시간이 지나 아이는 어른이 되겠죠. 님의 삶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랍니다
힘을내어본다 (글쓴이)
한 달 전
@하링띵티비 감사해요🫶🏻
힘을내어본다 (글쓴이)
한 달 전
@faith2022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