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과 헤어져야할지 고민입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westwood
한 달 전
첫사랑과 헤어져야할지 고민입니다
저와 정말 많이 닮은 사람이었고, 2년간 절친으로 지내다 1년 사귄 거라 서로 모르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추억이 너무 많고.. 이 친구와 처음 해본게 넘쳐납니다. 그 어떤 물건을 봐도 상대를 떠올리게 돼요. 아직 많이 사랑하는데, 만남을 더 이어가기 너무 힘이 드네요.. 머릿속으로 자꾸 안 맞는 사람이라는 게 느껴져서 그냥 하루빨리 정리하는 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그 친구가 저를 너무 소중히 생각합니다. 상대도 제가 첫 연애 상대였고, 제가 희생적으로 잘해줬기 때문에 저랑 헤어지는 걸 상상하지 못해요. 평소에도 제가 조금만 토라지면 헤어지자고 할까봐 무서워합니다. 아직 그 친구를 많이 좋아해서 그런지 헤어지고 나면 혼자 남을 이 친구가 너무 걱정돼요.. 마음이 좀 아리기도 하고.. 차라리 저한테 무심한 사람이었으면 깔끔하게 헤어지는 건데, 오히려 너무 잘해주는 좋은 사람이라 힘드네요.. 전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ㅜㅜ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헤어질 결심을 하기 전에 충분한 고민을 하고 상대방과도 이야기 해보세요. 그리고 행동하세요.
#연애 #이별고민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김숙자입니다. 사연글을 읽고 답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알고 지내던 친구분과 연인으로 발전해 사귄 지 1년 정도 되셨다고 했네요. 서로 모르는 게 없고 함께 한 추억이 많은데 어떤 이유인지 몰라도 만남을 이어가기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너무 사랑하는 게 느껴지고 마카님도 상대를 많이 좋아하다보니 헤어지고 나면 힘들어 할 것이 걱정된다고 하셨습니다. 차라리 무심한 사람이면 좋을텐데 너무 잘해주는 사람이라 힘들다고 하셨네요.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되는 마음에 글을 남기신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연애를 하다보면 친구로 지낼 때와는 다른 점을 느끼실 겁니다. 새로운 부분을 발견하면서 그 부분이 좋을 때도 있지만 실망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애가 길어지면 결혼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를 피할 수 없습니다. 1년 동안 많은 추억이 담긴 연애를 아직 상대방에 대한 마음이 있으면서 정리하려는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아마 현실적인 고민이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상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답변을 쓰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과 많이 닮은 사람이고 2년 간 알다가 1년을 교제한 사이인데 만남을 이어가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결심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셨을까요? 상대방이 상처받을 생각에 마음이 아리다고 하신 걸 보면 마카님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이란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헤어지려는 이유를 정확히 하는 것, 그리고 그에 따른 행동일 것 같아요. 알고 지낸 세월이 긴 만큼 상대방과의 추억이 쌓였고 헤어지고 나면 상대방 뿐 아니라 마카님도 마음도 생각보다 힘드실 것 같아요. 헤어지려는 이유를 상대방과 충분히 나눠보신 건지 궁금해요. 상대방은 전혀 이별에 대한 준비나 짐작을 못할 수도 있고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헤어질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이에 대해 얘기를 나누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마카님의 마음을 정리하고 통보한다면 상대방이 받는 상처는 더 클 수 있습니다. 서로 이야기를 통해서도 결론이 나지 않고 마카님의 생각처럼 안맞는 사람이라 하루 빨리 정리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내렸다면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것까지 막을 수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좋은 사람으로만 기억되고 싶은 건 마카님의 욕심일 수 밖에 없습니다. 마카님에 대한 평가는 상대방에게 달려있으니 이별을 결심했다면 미움받을 각오도 어느 정도는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마카님이 나쁜 사람이 되는 건 아닙니다.
연애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이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도는 달라도 두 사람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별을 앞두고 고민스러운 부분에 대해 보다 객관적인 조망을 해보고 나의 관계 패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상담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 어디서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새해도 잘 맞이하시면 좋겠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한다면 다시 연락해보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