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동안 스타트업 딱지를 못떼고 있는 회사의 대표입니다. 저의 30대는 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어리굴젓
한 달 전
8년동안 스타트업 딱지를 못떼고 있는 회사의 대표입니다. 저의 30대는 거듭된 실패의 연속이였습니다. 했던실수를 반복하고, 사람을 믿고 알면서도 속아주는 사업가로서의 자질이 없는 그런 사업가이지요. 물론 어마어마한 사업빛도 떠안고 있답니다 ^^ 23년 , 내일 저는 40대가 됩니다. 뒤돌아보면 30대엔 우울한 날들이 많았네요 소중한사람들도 떠나가고, 누군가에게 실망을 안겨줬을거에요. 그래도 웃고있습니다. 아침마다 항우울제와 각성제를 먹어가며 일하고 있지만, 그래도 꿈을 버리지않고 미래를 설계하며 살고 있습니다. 다들 힘내세요! 이렇게 살아있음에 감사합시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모험의 30대이셨군요!
#연말연시 #꿈 #모험 #경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백소림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오늘로 30대 마지막 날인 마카님은 30대에 시작한 사업을 8년째 하고 있군요. 사람을 믿고 속아준다거나 실수를 하거나 사업빚도 있는 있고, 소중한 사람들이 떠나가기도 했고 누군가는 마카님께 실망도 했네요. 이러한 우울한 일들이 있음에도 웃으며 아침마다 약을 먹으며 꿈을 버리지 않고 미래를 설계하고 살고 계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제가 마카님의 글로 마카님의 말씀을 다 알 수는 없지만, 8년이나 사업을 이어오셨다면 많은 경험을 하셨을 것이라고 봅니다. 믿고 속아주는 경험, 실수 경험, 그것을 반복한 경험, 누군가 마카님이 소중하게 여긴 사람, 그 사람이 떠나는 경험, 누군가 마카님께 기대를 품었던 사람, 그 사람이 실망하는 모습을 추측하는 경험.... 이 모든 것이 '실패와 사업가로서의 자질이 없는 자신'이라고 평가하며 더 힘들어지시는건 아닌가 합니다. 30대가 오늘로 끝나는 것은 정말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하지만, 오늘이 가기 전, 꼭 스스로에게 해줬으면 하는 말은 "야, 대단한데! 8년간 그 많은 우여곡절과 위기를 헤치고 여기까지 온거야! 그리고 여전히 꿈을 꾸고 있어!"입니다. 마카님이 꾸는 꿈을 저도 꾸고 싶습니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벅차 떨리는 그런 꿈일텐데 말입니다. 좀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실수가 있으면 있는대로 자신과 자신의 꿈을 그냥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그 안에 분명히 반짝이는 핵심이 있을 거에요. 그 핵심을 마카님이 꼭 붙들고 놓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잘 잊어버리고 놓치고 합니다. 수첩이나 휴대폰 일정에 매일의 일정처럼 알림이 오게 저장해놓으면 어떨까요? 마카님을 벅차게 만드는 그 꿈과 자신에 대한 자기 긍정의 메세지 같은 것들을 말입니다. 마치 전구를 발명할 때까지 1000번을 실패한 에디슨의 말처럼이요, "실패는 일을 진행해가는 과정이자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상담에서 자신의 경험을 다른 관점에서 보거나, 자신의 평가 방식이나 생각 패턴을 알아차리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사업에 어려움이 있다면 관련 정보를 상담사와 같이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보다 잘 이해한다면 자신에게 오는 상황에 대한 평가와 판단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카님은 힘이 있으신 분입니다. 자신의 힘듦을 얘기하며 다른 분들을 응원하며 삶에 감사함을 전하시는 걸 보면 말이에요. 마카님의 얘기는 안타깝고 속상한데 마음 한켠은 흐뭇하기도 했습니다. 30대 마지막 날, 모험 가득했던 30대를 보내며 스스로에게 칭찬과 격려의 선물을 해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주 대단했어!"하면서 말이에요. 마카님의 희망찬 40대를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화이팅!!!
lawmantic
한 달 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harm486
한 달 전
23년도 대박나세요 !
lost0k
한 달 전
마카님이 존경스럽네요. 포기하지 않고 절망에 빠지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이 멋있어요. 꼭 잘 될 거예요 그렇게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