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자리 선배 때문에 너무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kokoroi
한 달 전
옆자리 선배 때문에 너무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진지하게 퇴사고민을 할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업무 공유를 해주면서 저는 쏙 뺀다거나 제가 먼저 물어보면 비꼰다거나... 오늘도 인생 그렇게 살지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매번 팀장님이 시킨 잡무를 저에게 다 떠넘기려 하며 동일한 직급인데도 부탁도 아닌 명령조로 저에게 일을 시킵니다. 제가 바쁜 시즌에 휴가를 가면 이 시기에 휴가가는 애는 처음 봤다며 본받아야겠다며 비꼽니다(제 일 다해놓고 가는거) 이 비슷한 일이 한두개가 아니라 매일매일 저를 비꼬고 시비걸고 무시해도 계속하고.. 그냥 그 사람을 볼때마다 울화가 치밉니다. 가끔 그 사람 이름을 유서에 적고 죽고싶다는 생각도 듦니다...
스트레스우울분노조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진지하게 퇴사고민을 할 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우울 #스트레스 #분노조절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지속적인 동료 직원의 정서적 학대로 많이 힘든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직장에서 직장 동료 사이에서 업무 공유도 하지 않고 마카님에게 지속적으로 부정적으로 말하고, 너무 심하게 말하는 과정이 반복되어 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음이 상하고, 화가 나기도 하고 같이 생활하기 힘들다고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의 마음은 다른 사람의 말고 행동에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 동료인 한 사람이 지속적인 정서적 행동과 따돌림으로 마카님을 괴롭힌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카님의 정서 상황에 대한 반응을 악용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강하게 맞설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했던 말과 행동을 적어서 직장에서 이런 일에 대한 부분을 관장하는 곳에 신고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서적인 부분은 다른 사람들이 알아차리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상황과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적어서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은 마카님이 없다면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픈 감정을 참지 마시고 적절할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