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콤플렉스를 이겨내는 방법이 뭔가요 SNS 보면 예쁜사람 너무 많고 나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한 달 전
외모 콤플렉스를 이겨내는 방법이 뭔가요 SNS 보면 예쁜사람 너무 많고 나는 왜 이리 못 생긴 건가 비교를 많이해요 사진을 잘 안 찍다보니 찍으려고 하면 얼굴이 굳어지고 부자연스러워지는데 그래서 그런지 사진 찍힌 거 보면 비대칭이 너무 심하고 못생기고 찰흙같이 뭉개진 얼굴 같아서 자존감이 너무 낮네요 그나마 셀카 찍을때 어플쓰면 괜찮은데 누가 찍어준 사진 같은 걸 보면 너무 충격받아요 시력이 안 좋아서 안경을 쓰고 있는데 그것도 콤플렉스네요..
콤플렉스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8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비교는 끝이 없어요. 외모보다 나의 강점에 집중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외모보다#나의강점#콤플렉스에집중보다#또다른 #나의매력발산하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외모콤플렉스를 이겨내는 방법을 알고 싶으셔서 글 남기셨네요. 각종 sns와 방송을 보면 어찌나 이쁜 사람 멋진 사람이 많은지 비교를 하게 되시지요? 저도 그렇습니다. 이쁜 연예인을 보면 어느새 나와 비교하게 되고 따라하고 싶고 때론 주녹들게 만들기도 하고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콤플렉스는 보통 남과의 비교에서 시작됩니다. 콤플렉스 안에는 내가 남들보다 못났다 라는 열등의식이 자리잡고 있기에 더 부정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콤플렉스의 프레임을 남들보다 못난것이 아닌 남과는 다른 것으로 바꾸어 주면 어떨까요? 누구도 마카님의 생김새에 대해 그건 너의 콤플렉스야 라고 먼저 말하지 않을 겁니다. 그 콤플렉스는 마카님 스스로가 자신을 그 프레임 안에 가두어 놓기 시작하니 점점 더 강화가 되었을 겁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콤플렉스라 명명하지 말고 과감하게 드러내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해보는 방법은 어떠세요? 저는 어릴적부터 키고 크고 공부도 잘하고 얼굴도 너무나 이쁜 언니와 비교 아닌 비교가 되는 것이 너무 싫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제 스스로 나는 언니보다 성격이 좋아 나는 언니보다 더 잘 웃어 나는 언니보다 착해 라는 프레임을 씌우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의 매력은 환하게 웃는 미소라고 생각해요 어릴적 언니와 비교되는 것이 싫어서 스스로 만들어낸 프레임이 지금은 저를 다르게 보여주게 된 케이스 이기도 하지요.
마카님은 자신의 무엇을 드러내고 싶으실까요? 콤플렉스에 집중이 아닌 나를 사랑하고 나를 과감하게 드러낼 때 더 당당하게 보여주고 싶은 매력과 강점은 무엇일까요? 2023년에는 자신을 더 사랑하고 과감하게 드러내는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이제 2022년이 이틀 남았네요. 남은 이틀 동안 애써온 나 자신을 더 토닥여주시고 다가오는 2023년에는 더 당당한 마카님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키다리아저씨
한 달 전
로니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