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우울해 아무것도 못 하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oneonlyhui
한 달 전
갑자기 우울해 아무것도 못 하겠어요.
출근해서 일할 땐 생각할 시간이 없으니까 괜찮은데 집에 하루종일 있는 날은 우울해서 아무것도 못 해요. 만성 우울이라 운동도 해보고 일기도 쓰고 약도 먹어봤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지 않아요. 집 정리도 해야하는데 아무것도 손에 안 잡히고… 집에서는 폐인이예요… 나갈때만 사람같고… 우울한 이유도 모르겠어요. 누군한테 말 하고 싶지도 않고… 제 뜻대로 되는게 없는 느낌이예요. 왜 저는 저와 아무 인연 없는 사람에게 연연하고 있을까요? ㅠ
어지러움의욕없음우울불안호흡곤란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6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집에 하루 종일 있는 날은 우울해서 아무것도 못 해요.
#호흡곤란 #불안 #우울 #의욕없음 #어지러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일을 하는 동안이나, 다른 곳에 집중을 하는 동안은 괜찮지만 집에 혼자 있는 경우에는 우울과 무기력 등이 감정을 좌우하고 몸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에 대한 헤어짐 또는 만남을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발생되는 우울과 무기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과의 관계에서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면 사랑하는 사랑 하는 사람 또는 애정을 가지는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의 주도권을 주게 됩니다. 감정을 주면 다시 회복하는 시간이 걸리고 이런 경우에 우울감이 찾아오고 몸을 무기력하게 만들게 하기도 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은 행복하지만, 헤어짐은 때로는 아프고, 사랑하는 사람을 볼 수 없다는 감정이 급속하게 자신을 침투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이나 이별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시간을 두고 감정의 변화가 생긴 후에 자신에 대한 이성적 반추가 시작되어야 정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느끼고, 감정이 올라오면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온전히 이 시간을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으로 여겨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에 집중하는 명상도 좋고, 여행, 영화, 집중될 수 있는 것으로 당분간 감정을 돌려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감정을 판단 없이 공감하고 수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