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 내가 나 보고 잘못이라고 하는 것도 우습지 않을까. 세상에 정답이 없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ajaajsj16464
한 달 전
글쎄. 내가 나 보고 잘못이라고 하는 것도 우습지 않을까. 세상에 정답이 없다면 난 내 방식대로 최선을 다할 뿐. 잘못이라는 건 사실 없을지도 모른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삶에 대한 방식 그리고 내 방식에 대한 최선
#삶의 #삶의방식 #나의방식 #최선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보며 함께 마음을 전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내가 나 보고 잘못이라고 하는 것은 또 우습지 않을까? 세상에 정답이 없다면 난 내 방식대로 최선을 다할 뿐. 잘못이라는 건 사실 없을지도 모른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삶에 대해 어떤 방법이 좋은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 보셨던 것 같습니다. 삶에 대한 주체적인 나로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가 보여지고 스스로에게 잘 해보자고 의지를 다지고 있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삶에 대한 방식은 어떤 것이다라고 정의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이 혼자서는 살 수 없다는 것도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기에 최소한 타인에게 해가 되지 않고, 공공에 대한 문제가 없어야 된다는 것은 기준이 될 것입니다. 공익을 위한다면 또 좋겠지만 내가 나에게 열심히 노력하고, 내 가치를 세워 노력한다면 넓게는 공익을 위할 수 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나의 성격과 성향, 추구하는 가치와 기준을 탐색하고 나만의 긍정적인 방법으로 살아간다면 주체적인 나로 발전해 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추구하는 삶에 대한 인식과 궁극적으로 원하는 삶에 대한 방향성을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Hdrbhfdl
한 달 전
인생은 늘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이 있죠 내 인생인데 가장 신중한 사람은 늘 본인이고, 늘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도 본인이에요 글쓴분 말씀처럼 잘못 없습니다
baki93
한 달 전
다를 뿐이고 그걸 인정하는 건 어려운 일이예요. 요즘 같은 세상에서는 더더욱 복잡하기만 하죠. 그냥 내가 할 말을 해야 할때 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보고 있어요. 정답을 만들어 가는 삶을 살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