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자친구가 계속 생각나는 제가 이상한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choikahi
한 달 전
전남자친구가 계속 생각나는 제가 이상한걸까요
530일 정도 사귀었던 전남친과 헤어진지 3개월이 넘어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일상생활 속에서 불쑥불쑥 그 사람 생각이 나고 함께했던 추억들이 떠오르면서 눈물이 날 때가 있어요. 속으로는 생각하지 말아야되는데 왜 이럴까 왜 그럴까 싶지만 머리로는 자꾸 그 사람이 생각나요. 이럴 때마다 제가 너무 한심해보이고 사람 하나 때문에 이렇게 있다는게 힘드네요. 상대는 저에 대해 미련도 추억도 하나 없이 잘 사는거 같아서 더 위축되기도 하고요. 주변에서는 아직도 못잊었냐는 말을 많이 들으니 스트레스도 크게 받고 있어요. 아직 젊으니까 괜찮다고 하지만 저에겐 아니었거든요. 이런 시간들이 반복될수록 점점 위축되는데 제가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우울불면의욕없음두통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불쑥불쑥 떠오르는 사람, 그리고 추억들
#이별 #헤어짐 #기억 #추억 #그리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고민글을 보고 이렇게 글로 마음을 전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530일 정도 사귀었던 전남친과 헤어진지 3개월이 넘어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일상생활 속에서 불쑥불쑥 그 사람 생각이 나고 함께했던 추억들이 떠오르면서 눈물이 날 때가 있어요. 속으로는 생각하지 말아야되는데 왜 이럴까 왜 그럴까 싶지만 머리로는 자꾸 그 사람이 생각나요. 이럴 때마다 제가 너무 한심해보이고 사람 하나 때문에 이렇게 있다는게 힘드네요. 상대는 저에 대해 미련도 추억도 하나 없이 잘 사는거 같아서 더 위축되기도 하고요. 주변에서는 아직도 못잊었냐는 말을 많이 들으니 스트레스도 크게 받고 있어요. 아직 젊으니까 괜찮다고 하지만 저에겐 아니었거든요. 이런 시간들이 반복될수록 점점 위축되는데 제가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누군가를 만나 설레고 즐거웠던 시간은 오랫동안 남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나에게도 즐거웠던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별은 슬프고 괴로운 감정을 주기도 합니다. 만약 상처로만 남는다면 그 또한 슬플 일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이별이 꼭 상처로만 남지는 않을 거에요. 1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했던 추억들을 다 잊는다는 건 혼자 있는 지금 이 시간에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나만 혼자서 생각나고, 떠오르는 추억에 사로 잡혀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위축되어지는 느낌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말에도 떠오르는 기억을 더 억압하게 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이별을 맞이하고 싶은 사람은 없겠죠. 하지만 만남이 있듯 헤어짐도 있기 마련입니다. 좋았던 시간, 힘들었던 시간이 함께 녹아든 시간들이 떠오를 때 그립고 화가나고 아쉽고 하면서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떠오르는 기억을 억지로 지우려고 너무 애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기억을 억압하려 하면 할수록 오히려 더 강하게, 더 자주 떠오르게 된답니다. 내가 만났던 사람과의 추억을 그대로 받아 주시고, 이별할 때 힘든 감정도 똑같이 그대로 받아 주신다면 헤어진 지금 마음에 좀 더 위로도 되기도 하겠지요. 성격차이나 서로에 대한 가치관 차이 등으로 이별을 했다면 다름을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자로 재듯 일정 기간이 딱딱 정해져 있지는 않는 듯합니다. 타인의 말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내 마음에서 받아들여 질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현재 나의 마음을 알아보고 슬픈 감정에 대해서도 나누며 공감과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기준이 아닌 나의 시간에 대한 기준을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iday1
한 달 전
3달이면 한참 서로룰 알어가는 좋은 시기인데 헤어졋으니 이별을 받아 들이기가 힘든게 당연한 거죠. 그러면서 상실감과 떨어진 자존감에 몸부림 치는 거예요 ㅠㅠㅠ 힘들엇던 자신을 다독이는 연습을 하세요. 이별을 인정하고 죄책감을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면 될거예요 ㅎㅎ
가나다abc0331
한 달 전
안녕하세요 혹시 채팅 상담 가능하신가요?
가나다abc0331
한 달 전
@friday1 저기 혹시 상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