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처럼 따사롭고 밝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내 본질은 너무나 어둡고 차갑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한 달 전
햇살처럼 따사롭고 밝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내 본질은 너무나 어둡고 차갑다 새카만 나지만 그럼에도 더 나아지고 싶은 마음에 은은한 무드등이라도 되고싶다 은은한 무드등을 목표로 살자 내 분수에 맞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3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지금보다 조금씩 밝게 변화하고자 하는 마카님은 응원합니다~
#변화#나의속도대로#ministep#목표쪼개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지금 마카님은 어둡고 차갑지만 햇살처럼 따사롭고 밝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바램이 있으시네요 당장 그런 상황이 되기는 어렵겠지만 순차적으로 무드등으로 목표를 잡은 마카님 그 중간 목표를 잘 이루고자 지지해드리고자 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은 누구나 성장 욕구, 변화의 욕구가 있어요. 그러기에 우리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향해 가는 과정을 경험하지요 누군가는 그 목표를 너무 크게 잡아 시작도 하기 전에 자차고 누군가는 자신의 상황과 시기등등을 잘 고려해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고 한 단계씩 올라가기도 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지금 마카님은 자신의 현재에서 변화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중간단계를 설정한 상황이신 것 같아요. 무드등으로 설정한 목표도 참 따뜻하게 느껴지는 대목이기도 하구요. 마카님에게 무드등은 어떤 의미인지도 궁금합니다. 무드등을 이루고 나면 그 다음엔 어떤 목표를 설정하실지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이 올려주신 글을 보면서 2023년 나는 어떤 목표와 중간 목표를 세울지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마카님에게 무드등의 목표라면 저에겐 빗자루로 흩어져 있는 저의 주변 일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목표를 설정해봤어요. 눈이 많이 와 저녁은 길이 많이 미끄럽다고 합니다. 귀가하시는 길이라면 안전하게 가정으로 돌아가시고 내일부터 무드등을 켜는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는 일상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