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본 친구가 자꾸만 괴롭혀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ILYIDK
한 달 전
오래본 친구가 자꾸만 괴롭혀서.
초등생부터 본 친구가 지속적으로 욕설과 신체적 폭력을 가함. -> 22.11월 말 경 1차 학교폭력 접수, 합의서 작성해 용서함. 22.12월 지속적인 욕설로 인해 너무 마음고생이 심해진 듯 하여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징계위원회 열릴 예정임. 피해학생이지만 뒷일이 너무 무섭고 두려움. 보복에 대한 두려움도 있으나 계속 괜찮은 척 하게 됌. 앞이 막막해서 힘들어요. 14살인데 몸도 영 좋은편은 아니고. 그냥 얕보인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하고 왜 제겡산 그럴까 싶어요. 참을만큼 참았는데, 이제 다 그만할까 싶네요.
불면충동_폭력두통우울공황호흡곤란스트레스섭식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친구의 욕설과 신체 폭력
#피해 #친구와의 #갈등 #욕설과신체폭력 #불안과우울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상담사입니다. 고민글을 보며 이렇게 글로 마음을 전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초등생부터 본 친구가 지속적으로 욕설과 신체적 폭력을 가해서 11월 학교 폭력에 신고 후 합의하고 용서를 했습니다. 하지만 12월 지금도 지속적인 욕설로 인해 마음고생이 심해진 듯 하여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징계 위원회 열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뒷일이 너무 무섭고 보복에 대한 두려움도 있으나 계속 괜찮은 척 하게 됩니다. 앞이 막막해서 힘들어요. 14살인데 몸도 좋지 않고. 얕보인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참을 만큼 참았는데, 이제 다 그만할까 싶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오랫동안 보아왔던 친구로부터의 괴롭힘에 많이 속상하고 지쳤을 것 같아요. 듣기 좋은 말도 반복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욕설과 신체폭력이 지속되었다면 심리적으로 많이 불편했을 겁니다.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 또한 반복되면서 심리적 위축도 많이 되었을 것 같고, 다른 친구들과의 관계에도 조심스러워지며, 학교 내 관계에 대한 불안 또한 높아져 스트레스에 의한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친구들 앞에서 위축되었다면 다시한번 용기를 내어보세요. 욕설과 신체폭력을 했던 학생의 잘못된 행동으로 마카님이 많이 힘들었을 텐데 그로 인해 나의 사회생활에 위축되기까지 한다면 너무 속상할 것 같아요. 마카님의 잘못이 아니었으니 조금 더 당당해 지셔도 좋습니다. 가해학생의 보복이 두렵다고 느낄수도 있으나 참고만 있었다면 오히려 더 괴롭히는 행동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마땅히 잘못에 대한 규제는 필요하고, 혹시라도 너무 걱정이 되신다면 학교측에도 강력하게 보호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을 지키기 위해 정당하게 신고하고, 당당하게 활동하신다면 오히려 가해를 했던 학생도 행동을 주의하려는 태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끝으로 나에 대해 힘들었던 나를 약하다고 느꼈던 마음은 접어두고 아껴주고 위로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불안한 마음과 위축된 마음을 위로할 수 있고, 나에 대해 긍정적인 측면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sausis22
한 달 전
마카님 아직 중학생인것 같은데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도 힘들거 같아요 저도 워낙 대인관계를 힘들어 했어요 중고등학생때 왕따경험도 있구요 청소년기엔 친구관계에 영향이 참 큰거 같아요 인기있는 친구들 보면 참 부럽고 내가 뭔가 잘못해서 친구가 없나 내가 나쁜아이라서 그런가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마카님 심리상담을 받아보는 건 어때요? 학교가 아니어도 청소년심리상담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한 것 같아요 참지 말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응원할게요 힘내요
ILYIDK (글쓴이)
한 달 전
@sausis22 더 이상 무언가를 할 용기가 없어졌어요. 약해보이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더 지지할 수 있는 무언가 없어요. 고마워요, 읽어주셔서.
sausis22
한 달 전
@ILYIDK 너무 힘들고 지치면 그럴 수 있어요 이럴 땐 힘내라는 말도 도움이 안 될거 같네요
하울의움직이는성
한 달 전
저도 그랬어요. 좀 센애들한테 얕보였고 그래서 작년에 많이 힘들었어요 @ILYIDK님. 힘드신거알아요 저도 겪었던거니까요 마음이 얼마나 아팠겠어요 오늘도 버텨줘서 고마워요 제가 기도할게요 이제 힘든거 다 끝내주시라고.
추억의마니
한 달 전
@ILYIDK 중학생 때는 한참 외모로 친구 나누고 서열 나누고 할 시기이죠 전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지만 제가 다닌 중학교도 그런 애들 태반이었어요. 그런 애들도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사라지게 되어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본인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마음고생 많이 하시겠네요. 그치만 분명히 이 상황도 끝날 겁니다. 보복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세상은 인과응보라는 법칙이 있기에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그에 마땅한 벌을 받게 되어있어요.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