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끄러운 게 싫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lovesky1
2달 전
시끄러운 게 싫어요
그냥 조용한데 있고 싶어요 마음 편하게
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쉼의 시간을 갖고 싶은 마카님에게
#스트레스 #의식적인이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음 편히 조용히 있고 싶은데 그러기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으신 것 같아요. 어떤 스트레스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만큼 마카님의 마음이 쉼 없이 긴장된 상태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정말 가만히 있고 싶은데 그러기엔 마카님이 짊어진 것들이 계속해서 마음을 채워나가고 있진 않나 싶어요. 평소의 마카님에게 쉼은 어떤 것일까요? 일상의 사이사이에 정말 온전히 나만의 시간이라 여겨질 때가 있을까요? 적당한 쉼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는 부교감신경계를 활성시켜주면서 다시 에너지를 채워나갈 준비를 하게 해주는데요. 그러기 위해 마카님에게 적절한 쉼의 시간을 챙기시는지, 어떤 방법들을 갖고 계신지 마카님의 이야기가 궁금했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글에 자연이 주는 잔잔한 소리 가운데 가만히 앉아 명상을 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듯했어요. 저 또한 그런 쉼을 바라고 누리고 싶은데요. 주변을 돌아봐도 그런 휴식을 갖는 경우가 쉽지 않은 경우를 자주 보게되는 것 같아요. 뭔가 더 열심히 에너지를 내야 할 것 같고 버텨내야만 하는 일상이 가만 놔두지를 않는구나 여겨질 때도 많은 듯 싶구요. 어쩌면 쉼에 대해서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아무런 무게 없이 가만히 있을 수 있는 것만을 떠올리는 건 아닌지, 그래서 더 쉼이 막연하게 느껴지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답니다. 그런 생각을 내려두고 볼 때 내가 편안하고 좋아하는 것들, 예를 들어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하고 집으로 가는 길에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걷는다거나 책장을 정리해두는 것도 내가 즐겨한다면 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싶어요.
온전히 쉼을 누리기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잠들기전 30분이라도 자는 분위기를 만들어가면서 편안함을 만나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응원을 보냅니다 :)
goejiseki175
2달 전
연말에 모닥불 피워놓고 멍때리고 싶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