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시 대학 선배동기 등 친한 사람 없을때 친하게 지내냐는 질문 들어오면 뭐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달 전
면접시 대학 선배동기 등 친한 사람 없을때 친하게 지내냐는 질문 들어오면 뭐라고 대답하시나요? 질 안좋은 학교이다보니 일진 놀이 하다온 애들이 많아서 조용하게 학교생활 했는데 면접에서 발목 잡히네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염소연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면접질문- 우문현답으로 해결하시면 좋습니다.
#면접질문 #우문현답 #취업준비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염소연입니다. 올리신 사연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댓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질이 좋지 않은 학교를 다니면서 조용히 학교생활을 했는데 면접에서 그런 질문을 받으시니 어리둥절 하실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선은 마카님께서 면접자라고 생각하시고 그 질문을 하신다면 왜 그런 질문을 했는지 생각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런 유형의 질문은 대인관계에 관한 질문일 수도 있고 협업, 팀워크, 소통관련한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저런 유형의 질문이 요구하는 것은 마카님께서 누군가와 친하게 지냈는지 또는 지내지 않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이라기 보다는 어떻게 대처했는지, 어떤 깨달음을 얻었는지를 살펴보는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우문현답이라고 하죠 ^^ 맥락없는 질문에 맥락있게 대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예를 들어 이런 것입니다) 학창시절동안 저는 공부 또는 제 미래 설계를 위해 늘 고민이 많았고 그런 것들에 늘 집중을 하면서 학교를 다녔습니다. 고민이 많은 제 상황과는 다르게 학교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며 분위기에 휩쓸리기 보다는 제 생활을 충실히 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이지만 그 시간만큼은 제 자신에게 집중하고자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늘 가까운 사람을 닮아간다라는 명제를 생각하며 저에게 좋지 않은 영향이 되는 급우들과 너무 가깝게 지내는 것 보다는 묵묵히 제 생활에 충실하고자 하였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그 당시 했던 생각은 저에게 유익한 판단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좋은 영향력을 주고받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취업관련해 준비하실 것도 많으시고 또는 준비하시면서 나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도 될 것입니다. 짤막하게 예를 들어 전달드려봤으니 참고하셔서 잘 준비하시기를 바라고 취업또는 전반적인 진로, 목표달성, 인생설계, 자존감 등에 대해서 더 많은 대화를 통해 조금 더 뚜렷한 방향성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화이팅 응원드립니다. -염소연 코치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