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나태한것 같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회원가입
2달 전
제가 너무 나태한것 같아요
저는 운동선수이자 학생인데요 운동을 시작 한 후부터 공부는 놔버려서 공부는 못하고요 운동도 잘하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엄청나게 못하지도 않아요 전에는 운동을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지만 맘을 다잡고 다시 운동을 하기로 해서 하고있는데 매일매일 운동하고 있지만 예전처럼 열심히 하려고 하지도 않고 더 편한 길만 찾으려고 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운동도 제가 좋아해서 하는 것도 아니라서 열정도 안생기고요 어떡게 해야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마카님께
#진로 #적성 #흥미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운동선수 생활을 하고 있지만 열정이 안 생겨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현재 하는 운동선수의 경우 보통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생각하시고 매일 운동을 하고 있지만 마카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좋아하지 않아서 열정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예를 들면 운동선수의 길을 부모님이 원해서, 타인에 의해서 강제로 하게 되었을 경우 내재적 동기가 생기지 않아 공부나 운동을 하는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의 나이를 알 수 없어 제한적인 답변이 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운동선수로서 매일 운동을 하고 있지만 열정이 생기지 않으셔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사실 마카님께서 원해서 하는 운동이 아니라면 진지하게 진로를 고민해 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현재 이대로 운동했을 때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현재 공부로 전향했을 때 할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각도에서 다채롭게 탐색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마카님께서 좋아하면서도 잘하는 것 이 두 가지가 충족되었을 경우 가장 이상적인 진로가 될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일상생활에서 어떤 것들을 할 때 즐겁고 의미 있다 느끼시는지요, 어떤 것을 했을 때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으시는지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는 것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을 계속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단기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들을 반복해나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목표 또한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하며 마카님께서 원하는 것이어야 효과적일 것입니다. 또한 장기 목표를 한 가지에 제한을 두는 것이 아닌 몇 가지의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했을때는 어떤 이유에서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되었는지, 어떤 것들이 운동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었는지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