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묘 배울 때도 선 긋기 연습할 때가 가장 재미없었고 복싱 배울 때도 줄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66Hope99
2달 전
소묘 배울 때도 선 긋기 연습할 때가 가장 재미없었고 복싱 배울 때도 줄넘기 할 때가 가장 재미없었다. 뭐든지 본격적인 것으로 넘어가기 전, 기본 단계가 가장 재미없다고 한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6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그 반복되는 지루함을 넘어서서 우리는 성장과 변화를 하는 것 같아요
#반복되는 #지루함#기초쌓기#기초를넘어선#성장과변화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오늘의 사연을 쭉 읽어 내려가다가 마음에 와 닿는 내용에 글 남기고 갑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소묘 배울 때도 선 긋기 연습할 때, 복싱 배울 때도 줄넘기 할 때가 가장 재미가 없다고 남겨주시며 여운을 느끼게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남겨주실 마지막 문장인 < 뭐든지 본격적인 것으로 넘어가기 전, 기본 단계가 가장 재미없다고 한다. > 내용에 말씀하고자 하는 포인트가 들어있는 것 같아요. 우리는 그 본격적인 무언가로 넘어가기 위해 가장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을 견디고 묵묵히 해내야 하지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하지만 때론 이 기본기를 무시하고 바로 본 게임으로 넘어간가던지 기본을 쌓는 것을 쉽게 생각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다 보면 언젠가 큰 산 앞에 기본기가 없음으로 무너지는 자신을 바라보게 되지요. 그림에서는 선긋기 복싱에서는 줄넘기 유도에서는 낙법 연습 등 무엇이든 기본을 충실히 쌓는 것이 현재의 상황에서 더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는 지점이라 생각해요.
월요일 아침 마카님이 남겨주신 글로 저 또한 코칭에서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현재 내가 이루고자 하는 일 앞에 간과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추운 오늘 마음만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sanitater1942
2달 전
맞아요. 그렇지만 그 기본적인 연습이 잘 숙달되어야 본격적인 일을 더 잘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66Hope99 (글쓴이)
2달 전
@sanitater1942 그쵸그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