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기분전환 할 때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 있으신가요? 혹시 있다면 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rubi01
2달 전
여러분이 기분전환 할 때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 있으신가요? 혹시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저는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진찍기요~
#힐링하는 #시간#나만의취미#프레임바꾸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집밖에 나가고 싶지 않은 오늘입니다. 취미에 대해 물어보시니 급 밖으로 나가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이 올라오네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여러분이 기분전환 할 때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 있으신가요? 혹시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라고 글 남겨주셨어요 마카님에겐 취미가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기분 전환을 하고 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마카님의 질문에 저도 저의 취미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급작스런 스트레스나 그동안의 힘듦으로 불안 우울 등이 올라올 때 저는 사진을 찍습니다. 눈으로 보는 프레임과 달리 사각 안 프레임으로 보는 세상은 그 순간 오롯이 풍경 피사체에 집중하게 만들고 새벽 시간 미리 움직여 그 찰나의 순간을 기다려 누르는 셔터의 맛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요즘은 핸드폰의 카메라 사양도 좋아져서 무거운 카메라 대신 핸드폰 하나만 들고 나가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기도 하고 멀리서 바라보기도 하면서 평상시에는 눈여겨 보지 않았던 풍경들에 매료되기도 합니다.
힘들고 무언가에 시선을 돌리고 싶을 때 찍은 사진들은 나에게 안정감을 주고 다른 생각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것을 막아줘서 좋아요. 오늘 춥지만 퇴근길에 핸드폰으로 길거리의 풍경을 담아보고 싶네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Foruou
2달 전
저같은 경우집 앞에 있는 공원에 나가 아무생각 없이 또는 내 마음을 돌보는 생각을 하거나, 크로스핏으로 불안 걱정을 할수없을 정도로 에너지를 소진시켜요
땡이얀아
2달 전
전 엄청 뛰어요 숨 찰때까지 뛰면 땀도 나고 기분도 좋아져요
recom
2달 전
서울로 치면 청계천가요 그냥 일반산책로보다 낫더라구요 물이 움직이니 생동감도 느껴지고 물고기도 있고 새도 있고 오리도 있고 동물원 온 느낌 일반산책로갈때는 항상노래들었는데 강물소리에 노래 안들어도 괜찮더라구요 물이 흘러가는거 멍때리면서 가만히 지켜보면 날 찌르는 말들도 다 그냥 흘러가 버리는걸텐데 왜 저 돌처럼 박아뒀을까 흘러가게 해버리자 이러면서 멘탈케어도 되더라구요 왜 나이먹으면 자연으로가는지알겠더라구요ㅋㅋ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이전에는 즐겁게 하던 취미 생활이 더 이상 좋지 않나요?
공감
신고하기
Ju111
2달 전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공원에 걸어요!
kaily26
2달 전
기분전환으로는 저에게는 명상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감정을 인식하게 되니까 편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