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마음에 드는 친구인데 연락만은 며칠에 한번씩 반응이 있는 편이군요. 그로 인한 답답함이나 관계에 의문이 드는 상황이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친구에 대한 마카님의 생각이 ‘다 착하긴 한데’라고 하시는 걸 보면 친구의 성향이라던가 마카님을 대하는 태도에서는 잘 맞는 편이신 것 같아요. 친구로 지내신 기간은 알 수 없지만 만약 몇 년을 알고 지내왔다면 친구분의 패턴일 것도 같은데요. 지금에서 친구의 패턴에 대해 마카님에게 의문이 드시는 이유는 어떤 걸지 궁금해요. 어쩌면 전에는 그 부분이 상관없었는데 점점 마카님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느낌이 드실 수도 있을 것 같구요. 혹은 알고 지낸지 얼마 안 되셨다면 친구의 패턴에 적응해가는 과정에서 궁금해지신 것 같기도 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연락 패턴은 어떠신가요? 연락에 바로 답을 하면서 그렇게 이어지는 느낌을 편안해 하는 편이실까요? 만약 그러시다면 이 연락은 앞으로의 관계에 무척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아요. 다른 부분은 괜찮다 여겨져도 연락이 잘 안되면 ‘왜 이렇게 연락을 하는 거지?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 거지?’라는 식으로 하나씩 생각이 보태지면서 거리감이 들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마카님의 관계 패턴을 생각해보고 이 부분이 마카님에게 꽤 중요한 부분이라면 친구분과 마카님의 생각을 서로 공유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나는 네가 이러이러한 부분이 참 좋게 느껴지는데 연락은 며칠에 한번씩 하니 그때마다 무슨 상황이 있는 건지 궁금하다, 나는 좀 바로 하는게 편한 편인데 네 생각은 어때?’라고 말이지요.
그리고 마카님의 연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연락을 할때마다 바로 답하지 않아도 되는 내용이거나 전화보다 문자나 톡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친구분이 바로 반응할 필요성을 못 느낄 수도 있으니까요.
불편한 부분을 언급한다는 것이 불편하실 수도 있을 거에요. 하지만 용기내어 맞춰가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게 될 때 더 관계가 돈독해지기도 하니까요. 마카님도 친구분과 그런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76d72fa64d0365cd20a 뭐라고 물어봐요..?
Chick17
2달 전
여러가지로 안보긴 하죠 1.바빠서 2.귀찮아서 3.다른 친구가 편해서 4. 친목을 더 이상 키워 나가기 싫어서 그 외 등등 혹시나 모르는 게 있을지도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Chick17 그럼 저도 기대하지말고 그냥 안이어나가는게맞을까요..?
Chick17
2달 전
연락이 올거라는 기대를 말하시는 건가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Chick17 네
Chick17
2달 전
기대 안하는게 좋아요 또 계속 안봐서 상처 받을 수 있으니요 혼자 연락하고 3일동안 기다려서 받는것보다 그냥 연락 안 오면 안오는거지 처럼 쿨하게 넘기세요 그 분들의 속마음은 아무도 모르지만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Chick17 그럼 연락오면 계속 주고받는게 맞을까요..?
Chick17
2달 전
그거야 글쓴이님의 마음 이신거 같아요 마음에 따라 주고받고 연락하세요 그대신 아까 말했다시피 연락 기대 하지말고 쿨하게 넘기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