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생인데 작년에 너무 긴장해서 영어 듣기 때 실수를 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holaa943
3달 전
재수생인데 작년에 너무 긴장해서 영어 듣기 때 실수를 했어요
영어 듣기 문제는 다들 안틀린다는 말을 듣고 작년 수능에서 틀리면 안된다는 압박감과 긴장감 때문에 영어 듣기 시작하는 순간 아무것도 안들리는 현상이 왔었어요 이런 현상이 잠깐이긴 하지만 시험 볼 때 마다 생기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영어 듣기 잘 보고싶은데 걱정이네요
수능공황장애콤플렉스불안트라우마신체증상우울증스트레스어지러움시험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영어 듣기 평가를 잘 하고 싶은 마카님께
#압박감 #스트레스 #긴장감 #불안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영어듣기평가할 때 순간 안 들리는 현상을 해결하고자 글을 올려주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영어 듣기 문제는 다들 안 틀리는 말을 들은 이후부터 큰 압박감, 긴장감, 실수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일시적으로 주의 집중이 흐트러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영어 듣기 평가는 무엇보다 청각 주의력이 잘 발휘되어야 하는 영역입니다. 압박감, 실수에 대한 불안, 긴장감 등은 주의력 및 집중력을 발휘하기 어렵게 하는 것들인데요. 먼저 `틀리면 안 된다`라는 생각을 보다 유연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인간은 누구든 실수를 합니다. 영어 듣기 평가의 경우 난이도가 다양하게 출제될 수도 있으며 한 두문제를 틀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실수에 대해 관대해지는 것이 장기적으로 공부하는 데에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실수에 대해 받아들이게 되면 마음이 편안해져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여러 번 같은 상황에서 연습한다면 불안, 긴장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영어 듣기 평가를 하는 시간, 비슷한 상황에서 여러 번 영어 듣기 평가를 연습하다 보면 보다 불안, 긴장, 압박감이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컨디션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식사와 수면, 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되고 학습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열심히 공부했으면 그만큼의 성적이 나올거에요! 만약 기대한만큼 안 나왔다고 해도 실망하지 말아요. 성적을 잘 받기위해 열심히 공부를 했다는 것이 중요하죠.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만 있으면 언젠가 어떤 형태로든 그에 따른 보상이 있을거에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