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문제는 혼자 해결 가능하다고 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Aa112345
3달 전
마음의 문제는 혼자 해결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우울증이 있습니다. 처음에 손목을 긋고도 우울증인지 몰랐습니다. 병원에선 입원을 해야한다. 가족 연락처를 달라 했을 때도 난 멀쩡하다. 왜 입원을 해야하냐. 난 괜찮다. 일도 해야하고 그럴 수 없다. 하고 손목만 꿰매고 집에 왔고, 그 후 몇달 후에 사건이 터졌습니다. 회식 후에 빌라 옥상에서 뛰어내렸다고 들었는데 기억이 없습니다. 그 후 예전같지 않은 정신 상태와 몸 상태로 열심히 일도 하고 나아지려고 하고 있는데, 가족들 중 한명이 다치고 난 후부터 니가 남자를 잘못만나서 그런다 누구는 힘들 때 안죽고 싶었겠냐. 티비에서 마음의 문제는 혼자서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했다. 넌 대체 왜 생각 자체가 그러냐. 모든 이유를 남자로 얘기하고 만나는 남자를 다 평가하고 걘 인상이 안좋다 뭐하다 만나지 말라니까 왜 말을 안듣냐 남자가 없으면 못사냐 등등 그런 말 들 하나하나가 절 힘들게 합니다. 내가 찾아본 우울증은 그런게 아닌데 내가 문젠가.. 싶고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이젠 뭐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2개
rrnnmm
3달 전
제가 전문의는 아닌지라 뭐라 길게는 말못하겠지만 글쓴이분 상태가 안좋다는것, 부모님이 너무 하다는것은 알겠네요 글쓴이분 문제 아닙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hyuklee
3달 전
혼자 해결한다는것은 결국 참는길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저는 아닌것같아요 마카님이 잘못한것도 아닌데 왜 자기들 일 아니라고 함부로 말하는 사람때문에 혼자 삭혀야 합니까. 혼자 해결할 수 있었으면 진작에 해결이 되었겠죠 하지만 혼자 해결이 안되니까 그런건데 그렇게 함부로 말하는 사람들때문에 마카님이 상처받고 자신이 문제라고 생각하는게 정말 마음이 아파요..그러니까 꼭 심리치료하고 병원을 가보셔서 터놓으세요.. 별 힘이 안될지라도 꼭 괜찮아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