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동안 거의 집에만 있다가 텅장의 압박에 아무데나 이력서 넣었어요 짧은시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응원
hee1019
3달 전
몇달동안 거의 집에만 있다가 텅장의 압박에 아무데나 이력서 넣었어요 짧은시간일하고 저녁엔 운동하고 싶었는데 공장들은 잔업이 필수인가봐요 그래도 일단 급하니 돈을 벌러 다시 집밖으로 나가봐야죠 이번에는 아무일도 없길 아니 그냥 내가 부족한사람이라는게 티가 안나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일어서서 나온 것만으로도 많은 용기를 내신 걸 거에요. 그 용기에 힘이 되는 경험들도 따를 수 있길 바랍니다.
#새로운환경 #용기낸걸음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몇 달을 집에서 지내다 경제적인 이유로 일을 다시 시작해야만 하는 상황이셨군요. 원하는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현재에 꼭 필요한 것을 고려한 선택이셨던 것 같아요. 그런 선택을 앞두고 지난 일도 떠올려지며 긴장되는 마음 나눠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이번에는 아무 일도 없길, 아니 그냥 내가 부족한 사람이라는게 티가 안 나길...’이라는 마카님이 바람에서 지난 경험이 꽤 힘드셨을 거라 짐작되어요. 혹시 몇 달의 쉼이 필요하셨던 이유도 지난 경험과 관련이 있을까요? 이전에 일을 하면서 실력이 쌓이고 나름 적응해간다는 성취감보다 그렇지 않은 경험이 쌓이며 어느 순간 일을 다 내려놓으셔야할만큼 소진이 되셨던건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기에 이번의 발걸음에 더 많은 마음에 무게가 실리고 그만큼 부담도 되시겠다 싶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지난 경험이 어떠셨는지, 얼마나 힘드셨을지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최근의 몇 달이 마카님의 마음에 어느 정도 회복을 가져다주었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생활로 인해 이것저것 필요한 조건을 다 만족할만한 일을 구하지 못함이 아쉬우실 수도 있지만요. 의외의 과정에서 의외의 인연이 마카님에게 힘이 되어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한달두달 차츰 적응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되다보면 그 사이에 마카님만을 위한 여유의 시간도 보여질 수 있구요. ‘부족함’에 대한 마카님의 생각도 듣고 싶은데요. 이미 숙련된 일을 하는 것이라 해도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적응해가는 과정인만큼 채워진 것보다 비어있는 것이 더 많이 보일 수 밖에 없을 거에요. 지난 일이 내가 부족해서 자책으로 남겨진 경험이었다면 더더욱 그 틀에 이번 일도 맞춰질 수 있을텐데요. 지난 경험이 떠오를 때는 전에는 그랬으니 이번에는 이렇게 해보자라는 방향성으로 두실 때 지금과 그때를 잘 분리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용기내어 새로운 한발을 내딛으신 마카님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