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은 뭘해도 너무 늦은 나이가 아닐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beatrice2
3달 전
25살은 뭘해도 너무 늦은 나이가 아닐까요?
저는 사실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너무 소극적이고 질투가 심하고 학교에서도 친구가 없었어요. 그렇게 해서 곧있으면 25살이 되는데 26살부터는 늙기 시작한다는 말이 있는 책이 있어서 제 나이에 너무 많이 신경쓰이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25살 이후가 너무 늦은 나이가 아닌지 모르겠고, 그 시간이 지나면 제가 해야 하는 거랑 하고 싶은 걸 맘대로 못하게 될까 걱정되네요. 거기에 저는 이렇게 불안한 어린시절을 지내서 그런건지 지금의 어린 애들은 그때의 저처럼 되지 않을까 걱정되어서 제가 일부러 피하게 될 정도로 나이 콤플렉스 때문에 너무너무 힘들어요.
트라우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Halloween20
3달 전
저도 나이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인데요, 그럴때는 내가 지금보다 더 나이가 많다는 가정을해서 현재의 나이를 바라보면 젊고 뭐라도 더 도전해도 안 늦었다는 생각이 들게 되지 않을까요?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28살은 아직도 젊은 나이인걸요. 그리고 좋은 나이이기 때문에 어떤 일을 시작하더라도 성공할 수 있어요.
공감
신고하기
beatrice2 (글쓴이)
3달 전
@!65386fd635c17577c09 사실 제가 대학을 졸업한 지 3년이 되어가는데도 취직을 아직도 안 해서 지금 얼른 해야 하고요,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제가 몰랐던 거랑 못했던 일, 안 해본 일들이 너무 많이 후회되어서 괴롭거든요. 그래서 제가 나이에 안 그래도 민감한 게 더 민감해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