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비공개
3달 전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닭요리를 먹으며 "이 고기가 살아 있을 때는 닭이었겠지 자유롭게 뛰어놀던 닭의 목을 비틀어 죽였겠지 아 불쌍한 닭"라고 말하며 함께 식사 중인 사람의 얼굴을 살펴요 저 말에 입맛이 사라져 수저를 내려놓으면 낄낄 거리며 웃어요 그러곤 혼자 닭요리를 먹어요 "자살 하는 사람은 다 이기적이다"형제가 자살시도를 한적 있는 나를 보며 말해요 나는 아무말도 안했어요 옆에서 듣던 엄마도 아무말도 안해요 저 말을 한 사람은 원래 저런 사람이라 그렇다 치고 저런 말을 하는 자식을 제지도 안하는 엄마가 이해가 안돼요 닭요리와 막말을 한 사람은 동일인물이에요 왜 저런 말을 하는 걸까요? 자식이 저런 말을 하는데 부모는 왜 아무것도 하지 않죠?
우울트라우마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3개
CalmxPalm
3달 전
음 타인에 대해 공감능력도 크지 않은 것 같고 이기적인 부분도 있는 것 같고 '내가 이 말을 하면 상대가 기분 나쁠테니 하지 말아야지'라는 배려도 좀 부족한 것 같고 아니면 오히려 자극적인 말로 본인에게 집중 되게 관심을 유도하려는 걸까요?🤔 애정결핍이나 뭔가 유년시절 마음에 상처가 있을 수도 있고 부모님도 그걸 아셔서 안쓰러운 마음에 제지를 안 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방임 하거나 포기한 걸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생각 해 봅니다..
sar0104
3달 전
자기중심적인 사람 아무생각 없이 내뱉는것 같은데요 무관심이 답입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어떤 이유 때문에 힘들어하고 어떤 삶을 사시는지 모르지만 그동안 살아있어줘서 고맙습니다. 그동안 힘겨운 일을 오롯이 버티셨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언젠가는 희망찬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힘내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