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저주하면 저주한 사람에게 악영향이 간다고 하는거지? 저주하고싶다는 생각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3달 전
왜 저주하면 저주한 사람에게 악영향이 간다고 하는거지? 저주하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람을 몰아가고 괴롭힌 원흉이 벌받아야 하는거 아닌가? 가해자가 공격하는 건 괜찮고 피해자의 반격은 부당하고? 피해자탓 역겹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모두 나와 같은 생각일 수는 없지 않을까요? 피해자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은 신중해야 될 것 같아요.
공감
신고하기
CalmxPalm
3달 전
괴롭힌 가해자는 분명 정말 나쁘고 언젠간 그 죗값을 톡톡히 치를 거라고 생각해요. 남의 눈에 눈물나게 하면 본인 눈에는 피눈물 나는 건 맞는 말 같거든요. 제 생각을 조심스레 말씀 드려보면..피해자의 반격이 부당하고 또 피해자 탓을 하는게 아니라, 상대를 저주한다는 것은, 그 만큼 상대를 미워하는 마음 등 부정적인 감정의 찌꺼기가 불필요하게 내 마음에 축적된다는 거 잖아요. 내 마음에 굳이 가해자에 대한 마음의 불필요한 찌꺼기가 없게 하려고 그러는 것 같아요..그리고 역설적으로 상대를 향해 저주 하거나 망하게 하려는 생각을 자주 하면 반대로 결국 나의 뇌에 각인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가해자를 내가 저주하지 않아도 어느순간 가해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본색을 들켜서 벌을 받거나 제 꾀에 제가 넘어가는 등 뿌린대로 거두는 것 같아요..
비공개 (글쓴이)
3달 전
@CalmxPalm 애초에 고통을 받고 싶어해서 받는 사람이 없고, 그 찌꺼기조차 가해자가 뿌린거라서 더 화가 났어요. 그리고 인과응보라는게 있는지도 의문이 드는 순간들이 많아서... 여러모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