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leesy1028
3달 전
너무 힘들어요
제가 6학년인데요 한동안 사고를 많이 치고 다녀서 가족들이랑 많이 싸우고 집도 안들어가고 가족들이 울기도 했고 그런데 요즘에 정신 차리고 살려고 했는데 그래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안좋은 애들도 멀리하는데요 얼마 전까지는 믿을 친구가 있었는데 요즘에 애들이 저를 싫어하는것 같고 연락도 안보고 살짝 따돌림?비슷하게 행동하고 너무 힘들어요 제가 믿을친구 하나 없다는데 너무 억울하기도 하고 다른 애들 진짜 친구 사귈때 난 뭐했다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해도 많이 했고 창문에 매달리기도 했었습니다 계속 울어도 눈물은 멈추지 않고 믿을 친구 하나없고 걱정해주는 친구도 없고 진짜 친구 없다는게 너무나 슬퍼요 물론 친구보다 가족이 먼저지만 그래도 한동안은 친구가 제일 내편이 되주었기에 내 곁에 항상 있어주었기에 친구 뿐인줄 알았던 저에게 지금은 제 옆에 진짜 친구 하나 없다는게 너무 억울하고 그런 제 자신이 너무나 싫은데 이 일을 어떡해 해결해야하나요?
스트레스우울불안트라우마의욕없음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달 전
무엇보다 나를 소중하게 대해주세요.
#우울 #스트레스 #자해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전문상담사 김숙자입니다. 마카님 사연을 듣고 글을 남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한동안 사고를 많이 쳐서 가족과 갈등이 있었고 이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안좋은 친구들과 거리를 두는 노력도 하고 있군요. 반면 주변에 믿을 만한 친구가 없어서 따돌림 당하는 느낌이 들고 예전처럼 친구들과 지낼 수 없어 좌절감이 큰 것 같아요. 그래서 눈물도 나고 자해를 반복하거나 창문에 매달릴 정도로 힘드신 상황이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은 대인관계가 굉장히 중요한 분인 것 같아요. 가족을 위해 나아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친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크게 느끼고 있군요. 지금 마카님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친구들이 몰라주니 대인관계에서 좌절감, 우울감을 크게 느끼고 스스로를 자책하며 괴롭히고 있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친구관계를 잘 해내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을 응원하며 몇 가지 해결방안을 생각해봤습니다. 우선, 친구와 멀어진 상황을 알아보아요. 마카님이 예전에는 친구가 제일 내 편이 되어주었다고 하셨는데, 그 친구와 멀어진 계기가 있을까요? 마카님과 가까웠던 친구라면 그 친구에게 솔직하게 물어보면 어떨까요? 요즘 멀어진 것 같다는 마카님의 마음을 전달하고 혹시 기분이 상할 일이 있었는지 파악해보면 좋겠습니다. 천천히 마음을 전달하세요. 마카님이 예전에 사고를 많이 쳤다고 말했는데 이로 인해 친구들이나 주변에서 마카님의 변화를 모르고 오해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는 변했고 달라졌다고 해도 선입견을 가지고 대하는 친구들이 있을 수 있어요. 억울한 마음도 들고 속상하겠지만 조금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내가 예전에 친구에게 잘못한 일이 있다면 사과를 하거나 마음을 묻는 등 표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친구들이 나를 피하는 것 같으면 용기를 내기 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마카님은 친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나를 소중하게 대해 주세요. 친구관계 스트레스로 마카님이 자해를 하고 창문에 매달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마카님은 스스로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려 노력하고 가족과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입니다. 스스로를 아껴주고 격려해주세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주변의 평가보다도 중요합니다. 마카님 인생의 주인은 마카님입니다.
마카님의 마음이 조금은 편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힘들고 방법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학교 상담실이나 주변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힘들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마카님을 아껴주는 방법이니까요.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힘내세요! 마카님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기쁜 마음이 생기면 좋겠어요. 해드릴 수 있는 게 응원밖에 없지만 진심으로 나아지시길 바랄게요.
공감
신고하기
Maybe55
3달 전
그래서 저는 너무 정 주지 않으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주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