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칠거같아요 어떡하죠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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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전
미칠거같아요 어떡하죠
공부를 해야하는데 안해요 매일꾸준히3시간만 하자고 정했는데 그것도 잘안지켜요 너무 자괴감들어요 제가 정시로돌릴거라서 지금 다른애들보다 더 열심히해야하거든요 근데도 안해요 그냥 뭔가 시작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강의하나라도 듣기시작하면 그다음부턴 잘풀리는데 시작하는게 어려워요 공부를 안한날은 죄책감이 너무 심하게들고요 스트레스밷 해야할게 너무 많은데 왜난 이렇게 게으른건지모르겠어요 이러다 재수행이겟죠.. 공부자극영상을봐도 죄책감만들고 공부는 안하네요 하 하하하
강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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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전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어려운 마카님께
#학습습관 #습관형성 #목표설정방법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공부를 해야 하는데 마음먹은 대로 잘되지 않아 문의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공부를 해야 할 필요성은 느끼고 있지만 시작하는 것이 어려워 보입니다. 완벽하게 잘 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거나 목표 설정에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매일 꾸준히 3시간을 공부한다라는 목표를 보다 세분화하여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목표는 매우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공부를 3시간을 한다면 어떤 과목을 할지 몇 시에 할지 어디에서 할지 몇 페이지까지 할지 등 매우 구체적으로 계획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 목표는 실현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마카님이 현재 3시간을 공부할 수 있는 상황인지 파악하고 평일과 주말을 구분하여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평균이 70점인데 목표 점수를 90점으로 잡는다면 실현 가능성이 낮을뿐더러 쉽게 포기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아주 사소하고 작은 것부터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인간은 적어도 3주 이상이 되어야 습관이 생기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3주 이상 반복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많은 것들 중에 마카님께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정하여 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저녁 8시에 책상에 앉아서 수학 책 펴기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쉬운 것부터 연습하면 좋습니다. 생활면에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무기력하고 우울한 기분을 조절해 주고 학습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시간의 확보는 학습능률을 올려줍니다. 또한 휴식시간엔 자신의 유능감을 키울 수 있는 것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zetkyi
한 달 전
ㅠㅠ 퍼펙트 판타스틱 인크레더블 어메이징 공감가요
lunakitty
한 달 전
저도 공부할때 스케줄표 보면 한숨부터 나오더라구요..ㅎㅎ스케줄 정할때 시간을 정하는건 막연하고, 오늘은 몇페이지까지 한다 등의 구체적인 계획을 만들어둬야 된다하더라구요. 그래야 지키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닷 근데 이게 설령 공부가 아니더라도 계획하고 지켜나가는 습관은 나중에 사회생활할때도 도움 많이 되거든용 :) 힘내보아요
ZBEAR
한 달 전
먼저, 뭔갈 해야만 하는 비극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러고 진입하고 나서 긍정적인 근거들을 하나씩 찾아가보구요
intjj
한 달 전
헐 어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