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없어서 너무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따돌림
INFJ2100
한 달 전
친구가 없어서 너무 힘들어요.
전 3학년때 왕따를 당했어서 지금도 기쌘 애들은 무서워해요.이번에 6학년이 되고 나서 친구를 사귀었는데 그 친구가 문어다리 마냥 놀사람이 없으면 저랑 어울려주고 있으면 바로 가버리는 스타일이에요.저는 그친구가 없으면 친구 자체가 없어서 늘 불안했어요.다른 친구를 사겨보려고 해도 이미 시간이 늦어서 다 무리가 있더라고요. 막상 끼자니 눈치도 보이고요.. 아까 언급했던 친구는 며칠째 저를 아는척도 안하구요, 다른 애들은 제가 조금만 잘못해도 저에게 쓰레기라며 욕설을 퍼부어요. 이쯤 되면 전 진짜 왕따가 아닐까요? 친구가 없으니 학교 나가기도 싫고 어른들은 말이 안통해요. 살려주세요..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7개, 댓글 5개
minat
한 달 전
작성자님은 친구 없이 보내는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괴로울 것 같아요. 초등학교 6학년이면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녀야 하는데 친구 없이 보내기에는 너무 긴 시간일 거에요. 작성자님이 왕따를 당한 기억 때문에 다른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기 힘든 것 같아요. 작성자님이 친구를 사귀려면 먼저 그 기억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어요. 처음에는 아침에 등교하면서 모르는 사람들과 인사를 하면서 긍정적인 답변을 얻으며 자신감 회복이 필요해요. 6학년 아이가 인사한다고 욕하거나 시비거는 어른은 없어요. 그러니까 용기내서 어른들한테 먼저 인사를 하면서 자신감을 얻어보세요. 모르는 사람들과 인사가 익숙해지면 학교 선생님이나 인사를 받아줄 법한 친구들한테 인사를 해보세요. 인사를 하다가 익숙해지면 반에 들어가면서 아이들한테 인사를 해보세요. 그러다보면 매일 인사를 나누는 익숙한 얼굴이 친근해질 거에요. 대화를 나눌 때는 대화를 이끌 필요가 없어요. 상대가 좋아하는 주제를 들어주고 맞장구치거나 알고있는 비슷한 주제를 꺼내봐요. 아마 상대는 공감대를 얻어서 그 이야기에 빠져들 거에요. 처음에 용기 내는 건 힘들겠지만 아마 한 달 정도만 행동을 지속해도 금방 익숙해질 거에요. 가장 중요한 건 작성자님이 행동을 하느냐 마느냐에요. 아마 이걸 못하면 지금과 같은 생활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을테니까 용기를 내봐요. 내일 아침 산책을 나가서 동네 이웃한테 먼저 인사를 해보면 어떨까요? 작성자님에게 용기가 깃들길 바랄게요🙂
kanarya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중1 여학생이에요:) 저도 1~4학년 때 좀 심하게 따돌림을 당하고 전학을 갔는데 뭐.. 코로나 때문에 5학년은 어영부영 넘겼고, 6학년 때 같은 아파트에 사는 친구를 사귀었었어요 그 친구도 약간 그런 스타일이였는데 제가 먼저 거리를 뒀고요 지금은 완전 일진놀이 하고 다니길래 손절 했습니다 글쓴이님이 더 상처 받을 필요 없으니까 그 친구 똑같이 무시하시고 자꾸 자신이 왕따라고 생각하면 진짜 왕따가 되는거예요 그러니 왕따라 생각하지 마시고 최대한 친구들에게 다가가보세요 무리가 생겨서 끼려니 눈치가 보이는거 당연하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는 친구를 유심히 살피다가 그 친구에게 살짝 다가가보세요 아니면 올해는 그냥저냥 넘긴다고 생각하시고 중학교 때 친구 잘 사귀셔도 돼요 제가 중학교와서 못된 애들이랑 엮기기도 했지만 나름 좋은 친구들도 많이 사귀었거든요 그리고 어른들한테 말하지마세요 어우 어른들이랑 저희랑 학교생활 자체가 달라서 어른들은 이해 못해줘요 그건 어쩔 수 없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살려주세요..라고 하신걸보니 자살을 약간 생각하고 계신 것 같은데, 저도 자살 생각 하고 있어서 말하는거예요 그거 진짜 죽고 싶은거 아니잖아. 그렇죠? '나는 왕따야..' 이런 생각하지마시고 '당당!'하게 사세요 그리고 기 죽지 마시고! 사춘기 시작하면서 예민할 시기에 좋은 친구들이 있으면 좋죠ㅎㅎ 참, 그리고 '착한 척'하지 마세요 '이렇게 해야 친구들이 좋아할거야..'라던가 '싫어도 애들한테 미움 사는게 더 싫으니까..'이런 생각하지 마시고 진짜 글쓴이님의 모습을 진심으로 보여주세요 그래도 가끔은 융통성을 발휘해야겠죠?ㅎ 꼭 그 친구 때문에 상처 더 받지 마시고 정말 좋은 친구 사귀길 바랄게요! 주말 잘보내고 힘내요! 파이팅!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힘내세요! 마카님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기쁜 마음이 생기면 좋겠어요. 해드릴 수 있는 게 응원밖에 없지만 진심으로 나아지시길 바랄게요.
공감
신고하기
nameyou
한 달 전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자면 그 학교에서 보내는 마지막 연도인 게 정말 행운이에요 나중에 중학교 어디갈지 쓰실 때 학교 친구들이 대체적으로 어디를 쓰는지 잘 보시고 그곳을 피해서 쓰세요 그럼 같은 학교에 걸리는 친구들이 상대적으로 적을 거에요 등교하는 게 조금 힘드실 순 있지만... 방학 동안 성격도 좀 바꿔보시고 긍정적이고 착하고 싫은 건 싫다고 할 수 있는 그런 성격을 갖춘다면 분명 중학교 생활은 행복하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인터넷에 보면 관련 영상, 글 등등 많으니까 찾아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baegopayo0
한 달 전
친구를 신경쓰고 행동하기보다 나를 내가 아껴줘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