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 때부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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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전
제가 어릴 때부터 곧잘 까먹어요. 뭐 하라고 해도 금방 까먹고, 뭐 해야지 해놓고도 금방 까먹고.. 그래서 생각났을 때 그때그때 처리하거나 써두거든요. 근데 제가 생각이 또 많아요;; 뭐 사야지 뭐 갖고 와야지 뭐 해야지 아 이때 이렇게 말하는 건 좀 아니었어 앞으론 이렇게 해야지 ~~한 상황에서 나는 이런 면이 있네 고쳐야지 그 사람은 왜 나한테 그렇게 말을 했지 속상하다 기타등등... 공부해야 하는데 자꾸 생각이 불쑥불쑥 올라와요 처음엔 간단하게 메모하고 다시 공부하는 방향으로 돌렸는데, 쓰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것 같고ㅜㅜ 안 쓰면 까먹거나 무의식 중에 안 까먹으려고 하는 건지 더 자주 생각나요 공부중에 불편한 것은 아래와 같아요. 1. 실수, 잘못이 떠올라 수치심이 들거나 자책을 하게 된다. 2. 불안하거나 속상한 일이 떠오르면 분노나 원망으로 감정 컨트롤이 안 된다. 3. 사야 할 것, 해야 할 것, 갖고 와야 할 것 등이 지금 당장 필요한 게 아닌데도 까먹을까봐 자꾸 반추한다. 4. 고쳐야지, 하는 부분이 특히 쓰는 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안 쓰면 더 떠오른다. 아마 평소엔 즉각즉각 해서 까먹을 위험을 줄였는데 자꾸 미뤄지니까 까먹을까봐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아요. 싫은 생각이 떠오르는 건 감정 컨트롤과 연관이 있을까요ㅜ? 그것도 너무 힘들어요... 혹시 비슷한 고민 있으셨는데 도움받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ㅜㅜ 그 밖에 생각 많은 사람들, 건망증이 심한 사람들에 대해 아시는 바가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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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ae6351
한 달 전
저도 머릿속이 참 복잡해서 온갖 생각을 다해가지고 한가지를 하다가도 다른게 떠오르면 그거 하다가 또 다른거 떠오르면 그거 하다가 그래가지고 정작 한가지 일을 정확하게 끝내기가 어려워요. 그럴때는 스케줄러나 메모장 쓰는게 최선일 것 같아요.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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