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 난 요즘 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66Hope99
한 달 전
있잖아 난 요즘 하루하루 삶이 퍽퍽해 뜬구름 잡는 소리 하는 사람들 보면 화가 날 정도로 현실적인 사람이라서 더 힘들 수도 있어 현실적인 사람은 우울증에 걸리기 쉽대 생각해보면 난 현실을 알아갈수록 점점 우울해지고 있으니 그 말이 사실인가봐 그렇다면 현실이 따뜻하기란 쉽지 않다는 뜻이지 그 정도로 각박한 세상을 우리는 살아가고 있어 하루하루가 참 뭣같아서 살기 버겁고 힘들어 여전히 죽고 싶다는 생각과 혼잣말이 맴돌지만 걱정은 하지 마 안 죽을 거니까 어차피 시도해봤자 못 죽을 걸 아니까 하늘은 나의 자살조차도 허락하지 않으실 테니까 그 정도로 나에게 가혹하고 잔인한 세상이니까 그냥 오늘은 되게 힘든 하루였어 나 자신을 죽이지 못해서 안달인 나와 24시간을 함께 붙어있으니 더욱 괴로운가봐 근데 어쩌겠어 난 이런 사람이 되어버렸는걸 우리 모두는 사회가 만든 조커들인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0개, 댓글 2개
HaYul0835
한 달 전
저는 상상도 많이 하고 창의성도 좋지만 주변 사람과 얘기할 땐 매일 현실 직시형으로 말해요. 그냥 이미 커버린 나는 더 이상 현실을 제외하고 말할 수 없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그런 제가 싫진 않아요. 현실적인 건 그만큼 세상을 잘 알고 그에 미리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세상은 때때로 못되고 심술궂지만 그런 세상도 결국 나와 너가 모여 만들어진 거니까요. 당신의 하루가 되게 힘든 하루였다는 건 그 하루도 아주 치열하게 살아냈다는 증거겠죠. 잘했고 수고했어요.
66Hope99 (글쓴이)
9일 전
@HaYul0835 하율님 말씀은 항상 무게가 담겨있어서 좋아요.. 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