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가 늘 힘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kyui
한 달 전
인간관계가 늘 힘든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마음을 너무 주지 말 것. 상대의 모든 말들을 다 믿지 말 것. 내가 준 만큼 받기를 바라지 말 것. 내 감정을 다 드러내지 말 것.숨길 줄도 알아야 한다. 나를 밑으로 보는 사람과는 절대 만나지 말 것.날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자존감을 올릴 것.나는 무시당할 이유가 없다. 내가 노력해야만 이루어지는 만남은 하루빨리 그만둘 것.더 상처받기 전에. 내 모든걸 다 보여주지는 말 것.약점이 될 수 있으니. 지나간 일에 자책하지 말자.상처 받지도 말고. 결국 내게 경험이 될테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4개, 댓글 9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내 속도 모르는데 남의 속을 어떻게 알겠어요. 사람을 쉽게 믿는다면 높은 확률로 배신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 사람을 파악할 수 밖에 없어요. 의외로 일상생활에서 인성을 엿볼 수 있지만 무심코 지나치죠. 관찰력을 늘려보세요.
공감
신고하기
ddashida
한 달 전
Ju111
한 달 전
감사합니다 skyui님 덕분에 도움이 되었어요 😊
skyui (글쓴이)
한 달 전
@Ju111 고마워요 💕😘 Ju111 님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
Ju111
한 달 전
@skyui 님도 오늘 수고하셨습니다 😄😊😀
VyLet
한 달 전
제가 도달한 결론과 비슷하네요. 실패하면서 결국 배워나가는 거라고, 다음 인연에 잘해주자는 생각에 다다른 순간 지나간 인간관계를 놓아줄 수 있게 됐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넘어지면서 다음에 조금 덜 아프게 넘어지는 법, 그리고 빨리 일어날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거겠죠. 제가 하나 얻었던 교훈은 나를 사랑해주는 만큼 나도 사랑해주기, 내 곁에 있다고 나태해지지 않기인 것 같아요. 내가 노력하지 않아도 유지되는 게 아니라 상대방이 이해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유지된다는 걸 참 늦게 깨달았지만, 이제는 열심히 실천해 나가고 있어요. 제가 스스로에게 했던 약속과 다짐을 다시금 상기하고 곱씹게 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skyui (글쓴이)
한 달 전
@VyLet 고마워요 ㅎㅎ 늦게 깨달았더라도 열심히 하시다니 정말 좋은 모습이네요 . 그리고 확실히 나 자신을 사랑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많은 깨달음을 얻으셨네요 . 댓글 읽어보니 참 좋은 말 많이 하시네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없는것도 ... 넘어지면서 다음에 조금 덜 아프게 넘어지는 법, 그리고 빨리 일어날 수 있는 법을 배운 다는것 .. 이런 말이 제 마음에 와닫네요. VyLet 님의 댓글을 봤는데요 ... 저도 많은걸 깨달은 것 같습니다. 좋은 말 감사해요.
VyLet
한 달 전
@skyui 개인이 가진 건 지식이지만 타인과 나누면 지혜가 되는 것 아닐까요? 그런 면에서 좋은 글을 쓰신 것이 먼저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아직은 모르는 것이 많고 아직도 새로운 것들을 배워가는 중이지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온한 저녁 보내세요!
skyui (글쓴이)
한 달 전
@VyLet 네 !! VyLet님도 평온한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