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사람들이 다 싫어하고 이유를물으면 그냥 저가 이상하다고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sillime1324
한 달 전
주변사람들이 다 싫어하고 이유를물으면 그냥 저가 이상하다고해요.
저는 현재 기말을앞두고 있는 중3학생입니다. 올해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중 가장 컸던건 제 성격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내성적이고 소극적이었고 그래서인지 중2까지 따로 연락할만한 친구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작년 다이어트, 학업, 진로 등 여러스트레스에 몇시간동안 미친듯이 먹기만하는 이른바 폭식증이 생겼고 올해 초까지도 고생 했습니다. 그리고 학기초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은건지 현실이 현실같지않고 다른사람들을 볼때 사람이 아니라 그냥 말하는 마네킹같다는 느낌이 들었고 그게 몇주, 몇 달 지속되니 저도 현실같지가 않아 완전 활발하게? 그동안 못했던 일들을했습니다. 친구에게 먼저 연락을 한다던지 말을많이한다던지 하는것들이요 그러다 친구가 학교끝나고 여덟시까지 가서 저녁먹이고 집에 태워주는 지역아동센터에 다니기 시작했다는걸 알게되었고 저도 따라 다녔습니다. 처음엔 낯도 좀 가렸던것 같은데 언제부턴가 노래를 들으면 머리를 좌우로 좀 세게 흔들정도로 편해졌습니다. 그러다 여름방학이 되었지요 방힉전까지는 정말 눈치를 거의않봤는데 방학동안 친구랑 싸우는일이 잦아지니까 눈치를보게되더라구요 센터에서도 다들 절 귀찮아하는 느낌도 자주 들어 (차를탈때 제 옆자리는 노골적으로 피한다던지 하는것들)처음 커터칼로 허벅지 않쪽을 피가날때까지 그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이젠 저를 싫다고하고 방과후에 반에 혼자있을때 들어가면 오지말라고하고... 저가가면 먼저자리를 피하는 먼저 센터에다니던친구에게 내가 왜싫냐 물어보니까 애가 이상하다고하는겁니다. 저는 정신사납고 말많고 귀찮게해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센터에다니는 다른 친구도 비슷한 말을 했구요.. 저는 저가 남들과 크게 다르지않다생각했는데 그런말을 들으니 저가 정말 이상한것 같습니다 하기야 정말 정말 정상이었으면 중이까지 연ㅇ락할 친구 한명도 없지는 않았겠지만요.. 제 성격이 정말 이상한걸까요. 어떻게 하면 남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마카님 스스로의 문제와 어떻게 해야 할 지도 아시는 것 같은데요.. 이제 행동으로 실천하고 조금씩 노력하시면 될 것 같아요. 뭐든 처음이 어렵지 한번 해보시면 쉬워지실 거예요. 마카님으로 인해 가족과 친구들이 훨씬 행복해 지지라 믿습니다.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