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나르시시스트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나르시시스트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umu
·일 년 전
최근 유튜브에서 나르시시스트라는 말을 알게되었는데요 저랑은 별 상관이 없는 말이라고 생각하고 살아가고있었습니다. 근데 요근래 고등학교 친구들과 갈등을 겪으면서 저의 모습을 되돌아보게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타인을 진실되게 생각하지않고 익숙한 사람들을 조금 무례하게, 편하게 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모습에 친구들도 화가 쌓였는지 저에게 빙빙 돌려 표현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쨋든 그 술자리가 마무리되었고 저는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제 상태를 확인해보니 식은땀이 줄줄 흐르고있더군요. 이후 제 스트레스는 계속 쌓였고 부모님에게 화풀이까지 하며 저는 제 인간성의 밑바닥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렇게 과거를 정리하고 저에대해 생각해본 결과 저는 나르시시스트가 아닐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제가 이런 사람이라는게 스스로 너무 두렵습니다. 저 혼자 해낼 수 없을 것만 같아 불안하구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우울충동_폭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일 년 전
사람은 본인의 문제를 자각해서부터 변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본인의 모습들을 되돌아보시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해보세요.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힌트를 드리고자, 생각할만한 한가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한번 본인이 지금 당장 죽게 되어서 장례식을 치뤘다고 생각해보세요. 주변인들이 본인을 어떻게 기억하길 바라나요? 바로 그 인간상이 본인이 추구해나가야할 답인것입니다. 이미 지난일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다른 사람으로 변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하나씩 변해가는것이 중요합니다. 그저 말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보고 또 한번 조심해보는 작은 노력을 해나가다보면 이런저런 깨달음도 얻고 변해가실 수 있을거에요.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umu (글쓴이)
· 일 년 전
@sjsj1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