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걱정됩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2달 전
미래가 걱정됩니다.
제가 작가가 꿈인데, 미래에는 정말 Ai가 창작쪽도 다 독점할 것 같아 두려움을 떨칠 수 없습니다. 표현하는 걸 좋아해서 이쪽을 생각했습니다만. 최근 노벨Ai가 일러스트레이터분들의 그림을 학습하여 한달에 많지 않은 금액으로 무제한으로 그림을 그려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림을 좋아하는 저는 허무함?도 느껴지고, 앞으로 이렇게 발전하다보면 소설분야도 이렇게 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실제로 한국에서도 Ai작가 태풍이?랑 기존 작가분이 협업하며 쓴 책이 베스트셀러에 오른 적도 있으니까요..(작년인가) 아무튼 이렇게 시대가 발전하니 제 꿈이 너무 작아지는 것 같기도하고,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하고.. 또 인간은 수많은 노력을 해야하는데 Ai는 인간이 노력을 기울여 한 모든 걸 한번에 한다는 게 좀 씁쓸해집니다.. 전 이대로 꿈을 향해가도 되는 걸까요? 인간의 기술력은 앞으로 수없이 발전할 건데, 망연하게 제 꿈이 Ai에게 밀려날 거란 생각조차 못했던 게 너무 속상하게 느껴지네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6개
baby001
2달 전
저는 개인마다 작가 본인이 할수있는 예술적인 부분이 있다고 여겨요 ai 작가님들이건 글쓴이 작가님이건 본인이 만들어낸 각자의 예술들은 각자의 가치가 있는 법이니 본인만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계속 그 가치를 찾고 추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술은 모두의 삶에 빛을 가져다주고 모두의 마음에 사랑을 찾아주는 것 같아요. 그 아름다운 행함을 계속 해가셨으면 하고 정말 멋진 일이라는 거, 본인이 본인 예술을 하는 게 얼마나 그 자체만으로 멋진일인지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 분은 정말 멋진 작가님이 되실거에요. 걱정말고 오늘은 오늘의 가치를,내일은 내일의 가치를 새겨주세요
rilicada
2달 전
그래봤자, 도구입니다.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영역까지 올라선다고 한들, 그 사실은 변치 않습니다. 인류가 그들을 동격으로 두는 어리석음만 범하지 않는다면, 절대 변하지 않을 현실이죠. 그리고 그래봤자 도구라는 것은, 사용자가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할 사람은 과연 누굴까요? 창작자? 소비자? 언제나 기억하셔야 합니다. 인간은 도구를 사용하는 존재이고, AI는 한낱 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설을 쓰는 입장이나 그림을 그리는 입장에서 보자면, 말씀하신 AI의 등장은 그저 성능 좋은 연필이 생긴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baby001 좋은 말 감사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rilicada 맞는 말이네요..ㅠㅠ 감사합니다!
hyanggi7
2달 전
저도 글쓴이분과 비슷하게 만화를 하고싶은 입시생입니다. 저 또한 ai그림때문에 허무함과 허탈함에 며칠동안 손에 펜이 잡히질 않았어요. 창작은 아직까지 인공지능이 따라잡을 수 없다고 생각했는 데 누구보다 빠르게 잡혀 충격적이었죠. ai그림은 계산기나 카메라같은 편리한 도구와는 다르게 아예 인간을 대처해버리는 재능넘치고 가성비 좋은 천재가 다수 생겨버린 느낌이었습니다. ai의 등장으로 일러스트레이터의 입지가 좁아질 수 있다곤 생각하지만 아예 없어지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누구나 예쁘고 좋은 옷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기계를 가지고 있어도 저 옆에 사람이 수제로 만든 예쁘고 독특한 옷을 사고 싶은 사람도 있는 법이니까요. 아직 ai그림에 대한 저작권같은 일이나 기술의 발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간 우리가 할 일은 휩쓸리지 않고 노력한다는 얘기밖에 드릴 수 없네요... 노력이란 말을 쉽게 뱉지만 엄청 어려운 일이란건 알고 있지만 이 길을 포기할 수 없다면 할 수 밖에 없는 일이네요. 지금도 레드오션이었던 그림업계는 개인의 개성과 창의력, 아이디어의 유무가 더 중요해 진다고 생각합니다. 잠시 쉬어도 좋습니다. 생각 정리 좀 하면서 나중에는 글쓴이 분의 마음이나 생각, 가치관이 담긴 멋진 작품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 어설픈 위로가 독이 되지 않았기만 하네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hyanggi7 좋은 글 감사합니다ㅠㅠ!! 같이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