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러는게 사춘긴지 뭔지 헷갈려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mingoh
2달 전
제가 이러는게 사춘긴지 뭔지 헷갈려요.
(조금 길 수 있는데.. 끝까지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중1인데 요즘따라 계속 무기력하고 뭔가를 하려고 하면 갑자기 하기 싫고 전부 귀찮아요. 공부든 뭐든 다 하기 싫고 그냥 침대에 누워서 가만히 있고 싶어요.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근데 앞으로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뭔가를 하고 살아갈 수 밖에 없잖아요. 그러니까 그냥 죽어서 전부 끝내버리고 싶은데 나중에 후회할까봐+죽을 용기가 없어서 못죽겠어요. 근데 지금 못죽으면 앞으로도 그게 얼만큼이든 살아는 있어야 하잖아요? 그리고 저는 제가 성인이 되었을 때는 뭔가 인생이 지금보다는 더 재미있어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되려면 저는 지금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건데, 그 열심히 사는걸 못하겠다고요. 노력같은걸 할 줄 아는것도 아니고요, 무언가를 열정적으로 할 줄 아는것도 아니에요. 그런데 거기다가 무기력함까지 더해지니 아무것도 하기 싫은데 앞으로 내가 지금보다라도 더 재미있게 살려면 무언가를 해야할 것만 같은 거예요. 꼭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한 열심히는 살아야 할 것 아니에요. ..근데 제 나이가 앞서 말했던 것처럼 중1이다보니 사춘기나 중2병같은건가 헷갈린다는 거죠. 이런 비슷한 이야기를 담임선생님께 해본적이 있는데 사춘기같대요. 수학학원 선생님도 제가 이유없이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걸 아시니까 사춘기같다고 이야기 하신적이 있기도 하고요... 이런걸 남들한테 티 내진 않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주변엔 제대로 이야기할 대상도 없고.. 혼자서 고민하다가 글 올려봅니다. 이거 사춘긴가요? 남들이 볼 땐 어떨지 궁금하네요. +저는 제가 한가지만 했으면 좋겠어요. 열심히 살던가, 아니면 그냥 확 죽어버리던가.
의욕없음우울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5개
student14
2달 전
저도 비슷한 이유로 힘들어 하고 있어요. 항상 무기력하고 무언가가 하기 귀찮고 .. 하지만 주변에서 사춘기라 그러고 .. 또 미래가 걱정되죠. 죽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막상 죽으려하면 무섭고.. 주변에 말하면 사춘기라는 이름을 거들먹 거리죠. 사춘기는 사춘기일뿐 우울한 감정과는 저는 관련없다고 봐요. 그래서 저는 가끔 아무것도 하기 싫은때는 아무것도 안해요. 학교도 하루 빠지고요. 하루정돈 괜찮아요 쉬어야하죠. 모든걸 내려놓고 쉬는거에요. 죽는건 좋지 않은 선택 같아요. 뻔한 말 같지만 가족들과 친구들이 걱정할거에요. 주변 모든사람들이 슬퍼할거에요. 열심히는 아니지만 사는것이 더 좋을거에요 :) . 주변사람들의 말에 휩쓸리지 마요. 자신이 우울하고 힘들다 하면 힘든거에요! . 많이 힘드시거나 자신에 대해 헷갈리신다면 전문가 상담을 찾아보시는게 좋을거에요. 처음에는 저도 두려웠는데 막상 털어놓으니 그나마 낫더라고요. 얼른 고민 해결하고 행복하게 지내면 좋겠습니다. 😊
mingoh (글쓴이)
2달 전
@student14 좋은 말 감사합니다.. 저도 전문가 상담.. 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요, 막상 해보려 하면 부모님이 알게 되실까봐+누구나 다 한번쯤은 겪게 될 일인데 그런것 가지고 전문가를 찾아보거나 해도 될까 라는 생각때문에 못하고 있어요..
student14
2달 전
@student14 사소한 이유로도 많은 분이 상담하세요. 저도 상담하는데 못 할게 어디있나요 ! 저는 1388 청소년 센터 에서 카톡상담으로 했어요. 부모님께 따로 보내지지도 않는것 같아요. 저는 제가 부모님께 보여드려서 알게되었지만 비밀보장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될 일이지만 더 지속되다간 안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어요. 전문가 상담 꼭 받아보세요 !
mingoh (글쓴이)
2달 전
@student14 감사합니다.. 덕분에 상담 받아볼 용기가 좀 생기네요.. 저도 시간날때 꼭 한번 받아봐야겠어요. 좋은 말 감사합니다.
baby001
2달 전
힘든 건 힘든거에요 혼자 앓느라 많이 힘들죠? 굳이 공부를 좋아해야 할 이유가 있나요? 각자 사람마다 하고싶고 좋아하는 게 다른데 정말 그게 좋지 않은 이상 공부를 좋아한다는 건 그게 이상한거에요 글쓴님이 좋아하시는 건 뭘까요? 본인이 좋아하는 걸 찾고 그걸 해야 행복할거에요 지금 글쓴님이 힘듬을 겪는 건 각자의 시간이 다르고 뭔가를 찾는 시기도 다른데 글쓴님께 그걸 찾는 시기가 와서라고 생각해요. 내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은 정말 멋져요 다만 글쓴님이 그걸 찾으러가는 여정의 시작을 어려워하고 있어서 고민이 들고, 여정을 시작해야 된다는 걸 아직 모르고 있어서 힘이 들 거 같아요. 유튜브로도 요즘 좋은 영상이 많아서 많이 찾아보는 것도 좋고,관심 있는 것 위주로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발견하고, 많이 보시고 찾아보시고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러한 과정들이 있어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고, 그런것들이 방법이 되니까, 내일은 내가 하면 즐거운 일들을 찾아봐요 각자 좋아하는 것,하고싶은 일이 다르니까 이 세상에 다양한 멋진 일들과 좋은 것들이 존재하고 저희가 이렇게 좋은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거라 생각해요. 모두 각자만의 색을 찾는 과정이 필요해요 글쓴님도 글쓴님만의 멋진 색을 찾아서 떠나보기로 해요 다양한 경험과 진짜 내가 하고싶어서 하는 걸 찾고 해보는 게 정말 중요해요 사실상 그게 다니까요 꼭 재밌는 거 좋아하는 거 맘껏 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