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괴롭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SHERRY6026
한 달 전
직장 내 괴롭힘
안녕하세요. 26살, 6개월정도 5인미만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대표에게 온갖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본인은 코칭을 해준다는 이유로 저에게 업무나 제 행동, 말투 등 하나하나 지적하는데, 이러한 행동들이 저의 자존감을 낮추고 있습니다. 다른 직원들에게는 하지 않고, 저에게만 합니다. 제가 제일 부진하다 부터, 능력이 없다, 본인에게 다 맞춰라, 나니까 널 채용한거다, 이 바닥 좁다 등 온갖 험한 말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제가 버티는 이유는 26살 여자가 가지고 있는 경력이 없어 최대한 버티려고 하는데 그럴수가 없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이런 얘기를 6개월동안 들으면서 제 행동들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1. 하루종일 불안 및 두통 2. 말을 버벅거리고, 뒤돌아서면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을 못함 3. 업무에 실수가 많아짐 4. 위축되고 주변의 눈치와 감정을 살피게 됨 이런 문제들이 생겨났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스트레스신체증상망상우울어지러움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7개, 댓글 5개
ddashida
한 달 전
일단 어깨를 펴세요. 항상 수그리지 마세요. 그리고 또 심한 말을 하면 얼굴을 쳐다보고, 기분이 나쁘다고 차분하게 말씀하십시오. 그리고 신경쓰지 말고, 바로 맡은 일 하십시오 한번, 겁을 줘야 합니다 그런 새끼는.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직장에서 매일 지적당하거나 하면 정말 힘이 들지요. 되도록이면 지적당하지 않도록 노력을 해 보면 어떨까요?
공감
신고하기
O3Oc
한 달 전
본인 스트레스 해소일까요? 아님 마음에 안들어 본인이 직접 퇴사를 권하기보다 괴롭혀서 나가게 하는 방법일까요? 굳이 일을 알려주는데 부진하다 능력이 없다, 내게 다 맞춰라 , 나니까 널 채용한거다,이바닥 좁다 등 험한 말을 하나? 싶습니다.. 6개월이면 누구든 아직 실수도 종종있고 적응단계라고 볼 개월 인데... 사장이 나이가 많은가요?
minmin990
한 달 전
힘드시겠지만 저런 사람때문에 위축되고 자존감을 깎으실 이유가 전혀 아무래도 사회생활이 상사에게 기분나쁨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는 없어도 마음에 담지는 말고 허리펴고 고개들고 당당하시길 바래요. 나중에는하나의 안줏거리로 시원하게 욕 할 수 있게한귀로 흘려들어요. 항상 파이팅하세요!!
dhsk10
한 달 전
제 생각에 지들 월급 올려달라고 일하느라 힘들다고 그런식으로 말했는데 사장이 쓰니님을 뽑아서 괴롭히는 것 같아요. 저도 그런 일 겪은 적 있어요. 뭔가 캥기는 거 있는지 증거 잡은 다음에 윗사람한테 이르거나 괴롭히는 거 다 녹음해놓으세요. 아마 가까운 시일에 쓰니님이 일 못하는 사람이라고 입털어서 내보낼턴데 그 때 필요할거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