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해가 안되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달 전
제가 이해가 안되는 점이 요즘 여성들은 양성평등을 외치지만 왜 군대만 빼놓고 말하죠? 장교, 부사관, 군무원, 경찰관, 소방관은 하면서 왜 사병은 안되는거죠? 요즘 여자들은 여자도 충분히 할수있어요 이렇게 말하는데 왜 군대는 말이 없죠? 남자만 군대에 가고 아무런 혜택도 없고 여자들은 남자와 같이 평등하게 누릴건 누리고 싶다 하고 제가 봤을땐 이건 좀 불공정 하다고 생각해요. 심지어 군대간 남자 깔보난 여자들도 직접 목격했어요. 주변에 이걸 말하니 저만 이상한 사람으로 찍혔어요. 제가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건가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저런, 많이 불편하신가봐요ㅠㅠ 페미니즘은 양성평등을 지향하는 인권운동이예요 다만 지금까지 여성이 더 불평등한 사회구조였기 때문에 그것을 바로잡으려다보니 여성인권 위주로 보일 수도 있겠네요...지금은 좀 과격하고 민감한 부분들이 동반되긴 하지만 남녀 불평등이 해소되면서 점차 나아지리라 생각해요 좀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더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러면 마카님도 더 편안해지실거예요 우리 모두 평등하고 화목한 미래를 향해 화이팅~^^
공감
신고하기
kaily26
2달 전
여성입니다. 민감한 주제이군요. 저는 여성이 군대를 갈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사격훈련정도는 받으면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글쎄요... 이런 이슈는 아직도 뜨거운 감자이긴 하죠. 저같은 경우에는 이 문제의 본질이 여성이 군대를 다녀온 남성을 경시해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성분들이 군대를 2년동안 다녀온 남성에 대해 일말의 고마움과 고생함을 인정이라도 하는 풍토였다면 대다수의 남성분들은 쿨함을 지향하기에 됐어~ 여자가 무슨 군대야~~ 알면 됐어. 이럴 것 같기도 하거든요. 남녀간의 서로 존중할 것 존중하고 서로 힘든 것 배려하고 하면 남녀갈등이 조금 수그라들거라 생각합니다만 이글을 쓰신 목적을 모르겠어서 더 조심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