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적으로 휴학을 결정하고, 길을 잃어버려서 너무 공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충동적으로 휴학을 결정하고, 길을 잃어버려서 너무 공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diedi10
·2년 전
단지 쉬고싶다는 이유만으로 너무나도 잘 다니던 대학교를 휴학을 해 버렸습니다. 취업이라는 큰 고비를 마주하니 내 자신이 한없이 작아지는 것 같고 해 놓은 것도 능력도 없는 것 같아 초라해지는 매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해외 유학이였어서 집도 다 정리하고 1년동안 들어와서 지내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매일 마음이 공허해요. 공허함을 버티기 위해 밖에 나가면 금전적인 소비로 만족감을 채우고는 합니다. 이런 생활이 지속된다면 너무 망가져 버릴것 같아요. 아무것도 일정이 없는 날에는 전날 밤에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불안해 집니다. 어떻게 하면 휴학기간동안 건강하게 길을 찾아갈 수 있을까요? 조언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목표와 계획 그리고 실행이 필요한 것 아닐까요
#방향탐색
#목표설정
#실행계획
#실행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어떻게 하면 휴학기간동안 건강하게 길을 찾아갈 수 있을까요? 조언이 필요합니다.> 휴학 기간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내고 싶다는 말씀이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고민은 목표가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휴학 기간을 1년으로 생각하신다는 말씀이군요. 1년 동안 마카님의 적성, 흥미, 가치 등에 대해 탐색하고 미래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기간으로 계획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워크넷(https://www.work.go.kr/seekWantedMain.do)에 가시면 다양한 직무관련 검사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검사를 통해서 자신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한 번 성찰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파트파임으로 다양한 일을 미리 경험해 보시는 것, 배우고 싶은 지식과 기술(예>코딩 등)을 찾아서 배우는 것 등도 제언 드립니다. 백지를 꺼내서 휴학 기간 1년이 끝나는 날짜를 적고 그 날이 됐을 때 얻기를 바라는 유형 & 무형의 결과를 모두 적어 보십시오 1년 안에 모든 것이 가능한지 아닌지 고려해 보시고 1년 안에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12개월 동안 어떻게 그 결과들을 만들어 낼지 계획해 보십시오 계획은 1주 안에 완성하고 바로 실행하십시오 실행을 하면서 계획은 지속적으로 수정 및 보완해 갑니다. 핵심은 무엇을 할 것인가를 정하고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계획하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모두 기록해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마카님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전문가와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yji16
· 일 년 전
작아진다 생각마시고 이왕 휴학하실때 쉬어보세요. 조금은 공허해도 그런 시간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자기를 돌아본다 생각하시고 작은 것에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은거같아요 저도 그런 시간이 너무 필요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