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외롭고 불안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nene0414
한 달 전
혼자가 외롭고 불안해요
저는 원래 학교에서 같이 다니는 무리가 있었는데 그 무리 안에는 2년동안 함께 다니던 제일 친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연락을 잘 안 하는 편이고 솔직한 편입니다. 하지만 좋은 쪽으로는 별로 솔직하지 못합니다. 그 친구가 자신이 제일 친한 친구냐고 물었을 때도 쑥스러워 대충 대답하고 넘기게 되었고 그런 행동 하나하나가 친구에게 불만으로 돌아갔나 봅니다. 친구는 어느날부터 저를 차갑게 대하기 시작해 화가 난 것이냐고 물었지만 그 친구는 저와 앞으로 따로 다니자고 하여 저는 무리에서 그 친구와 제일 친했기에 혼자 다니게 되었습니다. 제 성격이 잘못된 것임을 잘 알고 있어 반성하고 미안해했습니다. 친구에게도 사과해 보았지만 저와 다시 다닐 생각은 없어 보여 포기하고 혼자 다녔는데 학급에서는 대부분 아이들과 두루두루 친하지만 다른 무리에 들어가기에는 너무 눈치 없는 사람으로 보일까봐 항상 겁먹고 불안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초등학교 때 친했던 친구들과 연락이 닿아 이 사실을 털어놓았고 그것을 들어주던 한 친구가 예전에 제가 있던 무리에 친한 애가 있다며 그 애에게 상황을 물어보았고 그 친구는 저랑 따로다니자고 했던 그 친구가 사실은 제 성격 때문이 아닌 제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 무리에서 내보내자고 했던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조금의 희망도 사라져버린 채 혼자서 다니고 있고 너무 화가나지만 저와 따로 다니자고 했던 친구가 반에서 꽤 잘 나가는 아이와 친한 탓에 함부로 뭐라고 하지를 못하겠고 같은 성별의 친구들도 제가 계속 말을 걸기 시작하니 불편해 보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곧 수학여행인데 혼자 다니게 될까봐 너무 겁이 나고 힘들어요.
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아이고... 친구들과 멀어진 것 같아 속상하셨겠어요. 그 부분이 속상하시다면 같이 다니는 친구분께 잘 말씀드리고 다른 친구들과도 다양하게 어울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힘들어하지 말아요. 마카님에게 좋은 사람들이 앞으로도 많이 찾아올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
sososbwk
한 달 전
지금 상황에서는 다른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보는건 어떨까요 ,,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좋은쪽으로도 솔직해지는 겁니다 !! 마음을 열고 다른 친구에게 다가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무리에 끼기 좀 그렇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혼자 지내기엔 너무 힘든게 학교생활입니다 .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어떨지요 주변에 한명한명에게 말을 건다건가 만약 다른 무리에도 친한친구가 있다면 혹시 ,, 나도 같이 밥 먹어도 될까 ?? 이런식으로 먼저 다가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이 최선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