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비공개
2달 전
액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목처럼 액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가 요즘 가족도, 학업도, 건강도 너무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숨막혀요. 이런게 삼재인가 싶을 정도로 힘들어서 모태신앙이던 종교에도 매달려봤는데 음... 제가 힘들때는 제 주변에 아무도 없고 오히려 절 비웃기만 하고... 제가 여러가지 액땜 방법을 찾아봤는데, 몸에 상처가 나면 액땜된다길래 일부러 다쳐야하나 라고 많이 생각했어요. 문구점에서 칼을 파는 걸 보면 '이걸로 팔다리에 상처내면 액땜 되려나?'싶고.. 코로나 걸렸을 때 엄청 힘들었는데 '이런식으로 여러번 더 아프면 액땜될까?'라고 생각하고.. 헌혈도 액땜의 한 방법이라는데 제가 먹는 항우울제가 헌혈금지 대상이라 못했어요. 주변인들에게 먹을 것을 베푸는 것도 액땜이래서 자주 사주고 있고... 어떻게든 지금의 고통을 덜어내보려고 이것저것 액땜에 관해 궁리하고 있어요. 효과적인 액땜 법 알려주세요!
어지러움신체증상호흡곤란강박스트레스의욕없음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oU3Uov
2달 전
마카님 ㅠㅠ 안 그래도 지금 여러가지 일로 힘든 상황에 스스로 원치 않는 일을 하면서 액땜을 한다는 건 더 상황을 안 좋게 만드는 것 같네요ㅠㅠ. 그리고 그 액땜이라는 걸 많이 해도, 돌아오는 게 없다면 더 허무하고 우울할 것 같아요. 차라리 유튜브에서 마음이 편해진다거나 운이 좋아진다는 주파수같은 걸 들어보시는 게 어떤가요? 이것도 너무 믿거나 과하면 안좋겠지만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액땜법보다는 마카님을 편하게 해줄 것 같거든요. 아니면 지금 겪고 있는 일들 중에 조금 내려놓을 수 있는 일은 없을까요?ㅠㅠ.. 대학생이시면 다음학기에는 휴학을 한다던지요. 아무튼 꼭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어떤 일이든 지나고보면 더 강한 사람이 되어있을거예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oU3Uov 주파수,매일 땀날 정도로 운동,취미생활,친한 사람들 만나기, 다 해봤습니다. 하지만 제 몸과 정신에는 더 이상 자정능력이 작동하지 않더라구요.한도초과라서요. 가까운 가족들도 호시탐탐 제가 잘못할 때를 노리고 자기 감정을 저한테 쏟아붓는데, '너는 소중한 사람이야'라는 말이 눈곱만큼도 와닿지 않습니다. 가족들도 저를 존중하지 않는데 누가 저를 존중할까 싶네요. 저는 항상 다른사람들을 실망시키기만 해요. 강한 사람 잘사는 사람 다 필요없고 게임끄듯이 다 끄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