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말실수 인가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2달 전
이거 말실수 인가요?
친구들과 요즘 논란이 많이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 말하다가 제가 나이 차이가 19살이상 나는 커플(부부)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이다. 어린 나이의 (20~22) 아이를 가져서 결혼을 하는것은 정말로 큰 문제이며 안타까운 일이다. 라고 말을 했는데 그중 한 친구네 부모님께서 나이차이가 많이 나시고 어린 나이의 결혼을 하셨는데 제가 그걸 까먹고 친구의 앞에서 그런 말을 했어요.. 하.. 전화 끝나고 차근히 생각을 해보니 나이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서 꼭 불행한것도 아닌데 제가 너무 부정적이게 말하고 생각한것 같아서 너무 부끄럽고 미안해요.. 친구에게 어떻게 사과를 해야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jjunggg
2달 전
그 말씀을 그대로 전달하면 어떨까요? 그 당시에 그렇게 말씀하신게 친구분의 입장으로는 기분이 나쁠 수 있어요. 하지만 미안함을 말하지 않고 넘어가는 것 보다 미안함을 느꼈고 부끄러움을 느꼈다는게 더 중요하죠!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불행하다고만 생각했던 고정관념이 있어 본인 생각만 필터없이 이야기했던 점에 대해 솔직히 말하고 인정하며 사과를 전해보는건 어때요? 그리고 친구의 가족들을 바라보면서 진심으로 생각이 달라졌고 절대 너를 비추어서 이야기한건 아니라는 식의 표현을 한다면 친구에게도 진심이 전달되지 않을까요? 진실된 마음으로 충분히 사과하고 친구의 마음도 들어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려는 님의 마음도 참 멋지십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jjunggg 감사합니다 이런 칭찬 처음 받아봐서 기뻐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