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잃은 느낌 이에요... 노벨AI 때문에 막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iji345
·2년 전
길을 잃은 느낌 이에요... 노벨AI 때문에 막막해요. 진짜 여지껏 공부하고 제시간,잠 쏟아부어 공부하고 그리고, 발전해간다고 뿌듯해하고 나중에 그림쪽으로 자리잡을거 생각하며 그 꿈만을 향해 달렸는데... 제가 우울증 극복은 아니지만 달랜게 그림이었고 이게 계기가 되어서 목표로 삼았는데.. 죽고싶단 생각을 잊고 하루하루 살게 해준 게 그림이었는데.. .. AI가 도구가 될거다 라고 하는반응도 있고 다 죽었다는 반응도 있고, 곧있음 원화시트도 뽑아낼거 같다그러고. 지금 내가 이렇게 공부를 유지해도 괜찮은걸까 심히 고민이 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무언가 인생의 전부가 될 만큼 좋아하는 일을 찾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마카님은 그러한 일을 찾았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이 멋진일은 해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멋진 사람의 그림은 얼마나 훌륭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 2년 전
저도 번역이 꿈인데 굉장히 막막해요. 간단한 평문은 파파고나 구글 번역이 해주는 시대가 왔잖아요. 물론 인공지능이 지금은 비유나 문맥을 읽는 능력은 없겠지만 어떻게 발전할지는 모르죠. 이 로니 봇도 처음 나왔을 때는 엄청 삐걱댔지만 지금은 굉장히 나아진 걸 보면요. 이제는 차라리 사교육 쪽이나, 아니면 기술을 배워 언어적 장점이라도 살려서 해외로 나가야 하나 생각도 들어요. 지금은 뭐라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코딩에 조금씩 발을 담구어보고 있어요. 어떻게든 살아야죠. 어떻게든 나아가야죠.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곳에 길이 있을지도 몰라요. 우리 세대 모두가 떠안는 불안을 감당하는 또 한 명의 동지에게 심심한 응원의 말씀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