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너무 신경써서 사회생활을 못하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2달 전
사람들을 너무 신경써서 사회생활을 못하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휴학생 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 3년 내내 친구들 무리에 잘 끼지못하고 잘 어울리지도 못한 소외되는 아이였습니다. 저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저를 욕하면서 왕따 시키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어느무리에도 속하지 못하는 학교생활은 항상 불안하고 위축되며 외롭고 눈치보는 삶이였습니다. 혼자 다니는 학교생활에 많이 지쳐있어 참고 버텨왔던 고3시절 자퇴를 하게되었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학창시절, 즐겁지못한 제 학창시절과 제일 열정적으로 공부에 집중해야될 시기에 저는 자퇴를 선택하게 되어 억울함과 우울감에 빠졌습니다. 이 이후에 어딜가든 사람들 관계에 집착하고 너무 신경쓰느라 너무 힘들어요. 대학교 생활 하는데에도 친구들과 어울리는게 힘들고 너무 신경을 쓰느라 항상 머리가 아프고 수업에 집중도 못할정도 입니다. 항상 이렇게 우울하기만 하는 삶을 살수 없어서 취미로운동학원을 등록하였는데 학원을 가도 거기에 있는 사람들 관계에 너무 신경쓰느라 집중이 하나도 안돼요... 꼭 마치 이사람들과 친해져야된다 라는 관계에 너무 신경쓰고 강박과 불안이 생긴거 같아요.. 워낙 소심하고 숫기가 없는 제 성격 탓 일까요?ㅜ 어떻게 하면 사람들 관계에 너무 신경쓰지 않으며 살수있을까요? 또한 어떻게 해야 사람들하고 잘 어울리며 살수있을까요?
트라우마불안스트레스우울대인관계대인기피증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popopopo7
2달 전
힘내요 저는 두가지 성향이 다있어요 어떨땐 극도로 사람들에 예민하고 신경쓰고 어떨땐 아무도 서로에게관심없다 생각하고 신경쓰지않아요 심할땐 그냥가벼운인사도 반갑게안들렸으면어떡하지하면서 자책해요 본인에게서 문제점그만찾으시구여.. 그냥 이런사람도있고 저런사람도 있는거지 난소심해 어쩌라고 이렇게생각해보면어떨까요 소심한게 죄가아니잖아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다른 사람들도 어울리고 친해지는 것이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마카님만 그런 것이 아니랍니다.^^ 마카님의 위축되는 마음은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느끼는 감정이니까, 걱정을 덜어내고 사람들에게 다가가 주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