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세 아이를 키우며 산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kitjj
2달 전
남편의 세 아이를 키우며 산지 8년차 재혼가정입니다. 아이들과의 갈등 하나 없이 그저 평범한 가정을 이루고 살고 있었는데... 올해 초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됐어요. 직업여성과의 잠자리..그것도 동영상으로 찍어놓은걸 직접본 나... 절대 날 배신하지 않을꺼라고 절대적으로 믿고 있었는데.. 말할수 없는 충격에 이혼도 생각했지만 날 너무 사랑해주는 아이들과 또다시 상처 받으실 부모님 생각에 그리고 진심으로 뉘우치고 사과하고 반성하는 남편의 모습에 용서하고 말았습니다. 8개월이 지난 지금.. 남편은 정말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예전의 모습이고 전 물론 다 잊지는 못했지만 모두의 행복을 위해 잊어버린 척 하며 살고는 있어요.. 근데 연극하는 것도 쉽지않고 오늘같이 남편이랑 싸운날은 그날의 기억이 떠올라 또다시 숨쉬기 힘들어지고 나 외의 가족들 때문에 생각조차 못하는 나 자신의 행복이 너무 찾고 싶습니다... 힘드네요...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5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김영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슬기롭게 대처하기
#배신감 #감 #분노 #노
안녕하세요 마카님!! 결혼 생활 중 가장 큰 시련이라면 배우자의 외도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배신감이 들지만 대처하기가 쉽지 않지요. 그래서 마카님도 마인드 카페에 글을 올리셨네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재혼 가정으로 남편의 세 아이를 양육하며 8년 동안 결혼생활을 하셨었군요. 그러던 중 남편이 직업 여성과의 외도, 외도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어 놓은 것을 보셨네요. 배신감으로 힘들었지만 자녀들과 부모님, 반성하는 남편의 모습에 용서하셨었군요. 이후 8개월이 지났지만 온전한 용서가 아니셨던 것 같네요. 그 후 남편과의 갈등이 있을 때 그때의 감정들이 되살아나면서 마카님이 심적 어려움을 느끼고 이제라도 나의 행복을 찾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다양한 분들의 생각을 공유받고자 글을 주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결혼이 현실이듯 이혼도 현실이기 때문에 이혼을 통해 마카님에게 닥치는 현실도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외도는 인생에서 가장 용서하기 힘든 일 중 하나입니다. 결혼 생활이 안정되고 신뢰 관계가 두터웠거나 외도한 배우자의 잘못이 막중하다고 느끼면 용서가 더 힘들게 됩니다. 특히, 배우자와 갈등이 있을 때 특히 그날의 기억이 떠올라 힘들다고 하셨는데요. 그럼에도 상처 받은 배우자는 어떤 상황에서든 침착해야 합니다. 마카님이 올려주신 글의 내용 중 "근데 연극하는 것도 쉽지않고 오늘같이 남편이랑 싸운날은 그날의 기억이 떠올라 또다시 숨쉬기 힘들어지고" ..일부 입니다. 진심으로 8개월전에 용서를 못하신 것 같습니다. 이때 마카님도 상담이 필요했고, 부부 상담도 필요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마도 사과하고 잘 하려고 하는 남편을 봐 주신 것은 아니신지요? 그 상처가 쉽게 잊혀지는 상처는 아닐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첫째 외도 장면에 대한 관심을 최대한 끊어야 합니다. 이는 자존감 회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둘째, 외도의 잘못을 마카님에게서 찾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런 생각이 올라온다면 마카님의 마음을 돌보는 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운동 이외에 상담도 도움이 됩니다. 셋째, 감정이 정리된 상태에서 배우자와 대화가 필요합니다. 배신에 대한 충격, 모든 것을 잃었다는 불안과 공포에 시달리다보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고 등의 기능이 마비됩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을 정리한 후에 심정을 마카님의 입장에서만 표현합니다.
마카님!! 두 분의 마음과 행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마카님의 마음을 상담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 카페의 전문상담사들과의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acce
2달 전
에휴 ㅠ 진짜...... 전 절대 못살아요...
acce
2달 전
무슨 영상까지 진짜.......
송아랑4571
2달 전
마카님의 행복을 찾으셔야해요 그 가족안에서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면, 찾아떠나요.. 진짜 ***은 놈이롤세....얼마나 ...마음이 찢어졌을지...에휴...
lemonday
2달 전
바람을 한번도 안피우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피우는 사람은 없다던... 정보다 성욕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처음엔 매력있어 보여도 시간이 지나면 그게 독이 되는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