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tranquility06
2달 전
외로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외로워서 그런지,미래에 대한 불안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요즘 너무 외롭고 불안해요. 심장이 너무 뛰어서 일상생활 일을 하는데에 지장이 갑니다. 너무 초조하고 불안해서 다시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인데 그 순간은 진짜 힘들어서 눈을 감아버렸던 적도 있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0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그런 느낌 어떤 느낌인지 알것 같아요. 혼자 있을때면 가끔 찾아오거든요. 신나는 음악을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잠시 나마 그런 기분이 사라질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
naphone
24일 전
tranquility06님도 외로움과 불안이 많으신가봐요.. 저도 불안 증세가 좀 있어서 도움을 주는 약 먹구 있거든요.. 지금은 좀 어떠신가요? 조금이라도 괜찮아지셨음 좋겠당..
tranquility06 (글쓴이)
24일 전
@naphone 아직도 그래요. 언제쯤 나아질까 나아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는데 모순적이게도 만약 여기서 더 나아진다는건 어쩌면 제 자신을 포기하게 되는 것만 같아서 두려움이 밀려왔어요.
naphone
24일 전
@tranquility06 앗 지금 대화하고 있는 중에는 좀 괜찮으신가를 여쭤봤던 것이었어요..! 그나저나 뭔가 심오하네요. 더 나아지는 것이 스스로를 포기하는 것이다. 라.. 저는 왜인지 잘 모르겠어요 ㅜㅜ 외로움을 견디게 되는 것은 자기 자신을 좀 더 무가치하게 여긴다고 생각하시는 것일까요..? 아닌가아..
tranquility06 (글쓴이)
24일 전
@naphone 이런 나약한 모습도 일종의 제 모습인데 나 자신이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아서요. 지금 이 순간은 naphone님과 대화하고 있어서 외롭지 않아요.
naphone
24일 전
@tranquility06 음~~ 그래도 성장이나 진화를 보면 필요 없는 것을 버리기도, 필요한 것을 붙이기도 하니까요! 더 원하고 편안한 모습이 있다면, 그 모습에 맞춰서 이상적인 자신을 추구하는 것 정도야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tranquility06 (글쓴이)
24일 전
@naphone ㅎㅎ 그랬으면 참 좋겠어요! 자연선택으로 인간은 여기까지 진화를 한 건데 외로움이나 좌절, 고통은 여전히 현존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것도 꼭 필요한 거구나...라는 생각도 들어요.
naphone
24일 전
@tranquility06 그것도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모든 동물이 감정을 갖는 것은 꼭 필요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어요~! 물론 인간 사회가 동물의 법칙대로 흘러가지만은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공용되는 것들도 있으니까요. 외로움이나 좌절 등을 통해 연합이 잘 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아무튼 그러네요! tranquility06님은 혹시 대학생이신가요!? 아니면 그냥 학생?! 직장인?! 어떤 전공이신지 궁금해서요!
tranquility06 (글쓴이)
24일 전
@naphone 궁금해요? 궁금하면... 맞춰봐요
naphone
24일 전
@tranquility06 음... 그냥 학생? 고등학생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