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제가 쓰는 소설을 보고 유사관계를 했다고 그럽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비공개
2달 전
남자친구가 제가 쓰는 소설을 보고 유사관계를 했다고 그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년동안 남자친구와 사귄 20대 여성입니다. 저는 사실 청소년불가물 소설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른 사람과 그걸 같이 쓰고 있었습니다. 제가 4명과 같이 쓰고 있고 3명은 여자 분이고, 1명은 남자인지 여자인지 잘 모릅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 분들을 만나거나 그랬던 적도 없었습니다. 저는 공과 사를 분명하게 하고 글 쓰는 것이외에는 절대 대화를 하기 않았습니다. 저는 남자친구에게 제가 쓰는 소설을 보여줬고, 이걸 공동 집필로 해서 한다고까지 솔직하게 말을 했습니다. 물론 저도 이해받을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애초에 글을 공동으로 하는 것자체를 이해하지 못하고, 전연령이든 청소년불가물이든 공동으로 쓰고 있었으니까요. 남자친구는 제 글을 보고 글 쓰는 실력은 나쁘지 않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출간도 했었고 수익도 들어오는 구조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남자친구가 여자랑 하는 것도 이해가 안 되는데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는 사람과 글을 썼고, 그게 유사관계를 했다고 자꾸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4년동안 한 취미였고, 혼자서 쓰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같이 글을 쓰는 게 좋아서 했습니다. 그런데 남자친구는 기분이 나쁘다고 합니다. 남자친구는 남자들과 얼마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 것이고 그게 유사관계를 한 거라며 주장하고 있습니다. 분명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고 했는데 다음날에 남자친구가 기분이 나쁘다며 당분간 문자, 연락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저는 남자친구에게 저에게도 2년 동안 정리할 시간을 달라고 했고, 계속 글을 쓰는 걸 이해해달라고 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남자친구는 다른 남자와 원없이 관계를 채팅으로 하고 다닌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전연령도 그랬어도 그런 말 할거냐고 하니까 그냥 공동으로 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정말 제가 잘못한 걸까요? 제가 제 취미를 완전히 끊어야 관계가 회복이 되는 걸까요.. 앞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트라우마스트레스공황의욕없음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뭔가 다른 영역에서 스트레스 받은 것이 남자친구에게 쏟아지는 건 아닐까요? 남자친구가 받아주고 편하니까? 이럴때는 한번 반대로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고 원하는 바를 솔직하게 이야기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공감
신고하기
theonee
한 달 전
우리나라가 아직은 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하는걸 금기시하는 분위기가 있으니까요. 성인용 소설인것 같은데, 타인과 그런 아이디어를 나눈다는 것이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불쾌할것 같아요. 저도 제 남친이 타인과 (그게 여자건 남자건) 성인용 스토리를 함께 공유하고 있다면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들 듯 싶어요. 본인에게 의미있는 취미활동이라면 유지해 가시되, 그 활동을 이해할수 없다는 남자친구의 의견도 존중해 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theonee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자님의 말씀을 들으니 제가 너무 제 생각만 했던 것 같네요. 답변자님의 말씀대로 남자친구의 의견도 존중을 하고 기다려줘야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