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상습적인 절도범이였던 친구를 손절해야 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2달 전
과거 상습적인 절도범이였던 친구를 손절해야 할까요..
제가 친구가 하나 있는데 이 친구가 어릴때 힘들게 자라온 애여서 제가 잘 챙겨주고 친절하게 대해줬어요 그 친구도 고마워하면서 잘 해줬고요 그렇게 친하게 지냈는데 최근 걔에 대해 충격적인 얘기를 듣게 됐어요 한참 옛날 일이긴 하지만 아는 언니중에 예전에 문구점에서 알바했던 언니가 있었는데 걔가 학생이였던 때에 자기가 일했던 문구점에서 물건 도둑질하다가 점장한테 걸렸대요 그러나 얼마 안하는 물건이였고 걔가 돌려주고 가서 사건은 일단락 되었는데 알고 보니 그전에도 그 문구점에서 물건 몇번 훔쳤던 상습범이더라구요.. 마냥 착하고 순한 애인줄만 알았는데 너무 소름이 돋아요.. 그래서 친구에게 이 얘기를 했고 난 너무 충격이다 이랬는데 친구가 제발 손절하지 말아달라고 나 그뒤로 다시는 안 그런다고 그땐 내가 진짜 잘못했다고 정신차렸다고 용서해 달라고 울며불며 빌더라구요.. 그동안 그 친구가 저에게 잘 해준것도 많고 도와준 것도 많이 있어서 너무 고민입니다 손절을 해야할지 용서를 해야할지..
범죄자절도절도범범죄
, 공감 1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친구분께 상처를 주신만큼 마카님께서도 지금 힘드시겠지만 벌을 받고 있는것 같네요. 그 친구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한번 더 사과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공감
신고하기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그 친구가 절도범이에요 제가 아니라..
nonsenseof
2달 전
정직하고 원칙적인 성격에도 장단점이 있죠. 누군가의 실수나 실패가 자의적인들 때로는 상황을 헤아려 눈 감아줄 수도 있지만, 어쩌면 나이가 더 들고 나서 깨닫는 일이 자연스러운 걸 겁니다. 서로의 권위가 동등해야 갈등을 겪더라도 심하게 괴롭지 않아요. 반드시 손절할 필요도 용서할 필요도 없는 겁니다. 무뎌져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