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살입니다 내년에 진로변경해도 괜찮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hamish12
2달 전
26살입니다 내년에 진로변경해도 괜찮을까요
제목 그대로 26살 직장인 입니다 24살 하반기 시작해서 경력은 2년정도 되고 모아둔 돈은 있지만 대출도 있습니다 학자금도 값아가고 있고요 대학졸업해서 아르바이트 다니다가 계약직으로 취업하고 지금도 다니고 있습니다 계약 만기는 올해까지고요 지금 직장이 솔직히 제 적성에 너무 안맞습니다 이때까지는 돈벌어야지 하며 꾸역꾸역 무시하다가 올해 터진것 같아요 매일 갈등이나 불안속에서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 제 전공은 이 일이라서 만약 그만두고 다른데로 가기 힘들어도 괜찮을까요? 주변에선 아직 젊어서 괜찮다고 하시는데 사실 제가 이걸 그만둔다고 마땅히 하고 싶어하는 것도 없어서 고민입니다
콤플렉스의욕없음트라우마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인생의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중요한 시기이군요. 많이 고민되실 거예요. 저는 자신의 꿈에 도전해 보는 것이 후회가 남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취업해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만족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 가요?
공감
신고하기
jh907040
2달 전
저도 26살이고, 23살 부터 일을 하다가 3년다니면서 매일 야근, 출장하다보니 제삶이 없어져서 이번년도 6월 퇴사했어요 ㅋㅋㅋㅋ 한 직장에서 쭈욱 갈 필요없어요... 저도 학자금을 갚고있지만 갚아도 죽고싶고 남은돈은 저축하기 커녕 회사를 다니면서는 일할땐 하지만 틈만난다하면 스트레스 풀려고 놀았습니다. 그러다가 도저히 제삶에 행복이 없어서 더 늦기전에 다른 전공도 공부해보려고 잠시 제전공, 회사 다 내려놓고 내일배움카드로 국가지원받고 알바하면서 학원다니는데 너무 행복하고 오히려 돈도 아끼게 되더라고요 ㅠ 결론으로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는 회사거나 그만둘 수 없을만큼 배울점이 많다면 다니라고 하고싶지만 적성에 안맞고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면 계약만기까지 일하고 실업급여 받으시면서 더 늦기전에 다른 전공도 공부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