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방대생인데 취업하기에 많은 제한이 생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2달 전
저는 지방대생인데 취업하기에 많은 제한이 생길까요?
진심으로 학교는 상관이 없을까요? 제가 일반편입을 생각하고 있는데 티오도 적고 뽑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고민입니다. 저는 문과인데 공대를 왔어요. 그래서 일반편입은 문과계열로 가려 했더니 경쟁률 때문에 힘이 빠집니다. 진짜 고등학교 때부터의 삶에 대해 다 싫더라고요. 제가 선택을 잘못해서 이상황까지 온 것 같기도 하고요. 저는 크게 바란 것이 없는데 왜 이렇게 된 것 일까요? 나이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지만 저는 나이보다는 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을 가진 것도 하나의 이유 때문이 아닙니다. 그냥 괜히 그때 아버지 말을 듣지 말걸.. 3년 전에는 아버지 말을 들을 걸.. 항상 후회가 남아요. 후회 없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때로 돌아가서 다른 선택을 하고 싶어요. 남들은 학교 가고 싶어도 못 간다는데 저는 사람이라 그런지 밑은 안보이고 위만 봐요. 정작 위에 가도 더 위를 볼 것이면서요. 제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다른 선택을 하고 싶습니다. 그때 일어난 주변에서의 일들이 다 별 일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저보고 선택은 틀렸다고 얘기하는 것 같네요. 저를 고등학생 때까지는 학대 했지만 스무살이 넘은 이후부터는 믿어주고 지원해주는 부모님한테도 죄송하기는 한데 제가 더 힘든 것 같아요. 이게 저번에도 생각한 생각인데 이미 선택이 잘못되서 그 이후는 꼬여 풀 수 없는 길인데 괜히 저만 속 끓이는 것 아닐까요?한 달 전에도 똑같은 고민을 하다가 이유모를 복통과 과호흡으로 응급실에 실려갔습니다. 아픈 곳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제 마음이 찢어지는 것은 생각도 못 하고요. 저는 왜 이럴까요. 물론 좋은 대학을 나왔다고 인생이 일사천리도 아니고 좋은 대학, 인정받는 외모, 좋은 가정환경을 타고 나도 자.살하는 사람은 있더라고요. 저는 뭐일까요. 애초에 이 지역으로 대학 올 거면 공부 열심히 안 했죠. 대학만 잘가고 남 무시하는 사람들이 싫습니다. 그냥 집 근처 전문대가서 졸업만 할 걸 그랬네요. 인생에 답을 알려주세요.
의욕없음호흡곤란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idontknow0927
2달 전
맞아요 후회없는 인생은 없겠지만 그래도 글쓴이님께서 그때 그 선택을 했던 순간만큼은 또렷하고 선명하게 기억나지 않더라도 분명 이유가 있으셨을거에요. 그러니까 그땐 그게 글쓴이님의 최선이셨을 겁니다. 쉽진 않겠지만 너무 자책하시지 말고 과거의 자신을 용서하시고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어요. 분명 과거의 자신도 그러길 바랄거에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마카님 상담을 꼭 받아보세요 너무 걱정돼요. 너무 힘들 것 같아요. 당신이 살고 행복하길 바래요. 꼭 살아내야 해요. 존버는 승리한다고 했어요. 전 당신이 누군지 모르고 여기서 이 글밖에 보지 않았지만, 꼭 살아서 행복할 날을 맞이하실 거예요. 그래야만 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