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해서 돈벌어야될 나이에 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달 전
취업해서 돈벌어야될 나이에 하고싶은 일 도전해서 쉽게는 안되는 것과 많은 실패를 겪고 있는 것도 잘하고 있는 짓일까...?지금? 30살 앞두고 하고싶은 일, 꿈에 도전하는게 잘하는 짓일까 예전엔 회사다녔지만 지금은 카페 단시간 알바하면서 배우고싶은거 배우고 있잖아 근데 이것도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일까 싶어져 자꾸 의심이 들어. 이젠 새로운 곳에 취업하지않고 있고 취업할 생각도 안들고 당장 어디론가 대단한곳으로나 큰세계로 진출이 되는 것도 아니고 그럴일도 쉽게 일어날리가 있나 싶은데. 벌이도 마땅치 않고 열심히 해봐도 뭐가 생기지는 않고 열심히 해본다해도 열심히 하는게 아닌거같고 진짜 잘하는 것도 없는 지금 이순간 잘 하고 있는 짓일까 하는 것이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2개
rilicada
2달 전
저는 그런 의혹이 들때마다, 정신을 되찾고 나면 항상 물어요." 꿈을 쫓는 이 자리로 다시 안 돌아올 자신이 있냐고, 꿈을 저버리고 살아갈 자신이 있냐고." 그렇게 물어요. 스스로가 내리는 답. 그게 앞으로 나아갈 길이라 믿으면서요.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결정되어지는 답에 불안감이 있다면, 불안감이 줄어들 답을 만들어보세요. 지금의 기로에서 길을 택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ch1109
2달 전
저는 인생 후반전에 들어선 사람입니다. 제때는 하고 싶은게 있지만 환경이 어려워 그저 주어진 일을 했습니다. 시간이 한참 지나보니 저는 그일에 제 적성을 맞췄던것 같아요. 어짜피 해야 하는 일이라면 기꺼이 잘하자 이 개념이죠. 잘해내기 위해 공부하고 생각하고 실천하고... 영업을 20년 기꺼운 마음으로 나름 잘 해냈어요. 마음의 천국과 지옥은 종이 한장차이. 사실 대부분 사람들은 자기가 무얼 윈하는지 잘 모르는것 같아요. 50넘은 저도 아직 헤매니까요. 지금 하는 일에 기꺼운 마음으로 대하면 다음이 보입니다. 꿈이 없는게 문제지요.